이지바 프론트레이즈로 든든한 어깨만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남자분들을 위한 어깨운동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썼던 부위인데요. 어깨근육만 잘 만들어놓아도 옷 입었을때 옷빨 잘 받을 수도 있답니다. 어깨는 우리 몸에서 작은 근육에 속하지만 전면/측면/후면 이렇게 3가지 부위로 나눌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깨 전면근육을 쓸 수 있는 수축시켜서 어깨를 좀 더 크게 만들어보는 운동을 해볼거에요. 많은 분들이 덤벨숄더프레스나 레터럴레이즈 운동을 많이 하시는데, 프론트레이즈는 소흘히 하시더군요. 어깨는 전면근육이 발달했을때 좀 더 두껍고 멋지게 보인답니다!

 

 

든든한 어깨만들기 이지바 프론트레이즈

 

 

STEP1:: 이지바는 이제 다들 익숙하신 도구죠? 팔운동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언더그립으로 어깨너비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손목은 살짝 안으로 말아쥐어서 바깥으로 꺾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STEP2:: 이지바를 든 양손으로 앞으로 쭉 뻗어서 어깨 전면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합니다 많은분들이 이 동작에서 팔에 과도한 힘을 주시는데요. 팔은 바를 거들뿐! 어깨로 들어올리는겁니다!

 

 

 

STEP1:: 측면에서 찍은 사진을 보실까요? 상체를 곧게 펴서 정면을 바라봐주세요. 등이 굽어서 가슴이 안으로 말린 분들이 계시는데요. 떳떳하게 쫘~~~악 펴주세요!

 

 

 

STEP2:: 이지바는 자신의 턱 라인까지만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너무 과도하게 들어올리면 어깨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거든요. 혹시 저 높이에 올릴때 관절 뚝 뚝 소리가 난다면 높이를 조금 더 낮추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동방법이 궁금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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