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5분 목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같이 PC를 이용하여 업무를 보시는 분들의 경우 목이 뻐근한 현상을 자주 느끼시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결리다가 점점 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저도 그랬고 병원에서 스트레칭을 틈틈히 하라는 처방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무실에서 틈틈히 할 수 있는 5분 목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무실 5분 목 스트레칭

 

 

STEP1:: 오늘 알려드릴 목 스트레칭 동작은 다른 공간이 필요없이 일하는 의자에 앉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오전/오후 두번씩 5분만 시간을 내서라도 꼭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STEP2:: 오른손으로 뒷목을 잡은 상태로 팔꿈치가 많이 벌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다음 고개를 왼쪽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내려서 오른쪽 목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0초정도 유지하고 반대쪽 목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STEP3:: 그리고 이번에는 왼손을 정수리 부분에 올려놓고 반대쪽 손은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의자를 잡아주세요.

 

 

 

STEP4:: 왼손으로 머리를 당겨서 오른쪽 목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시선은 아래 방향을 보셔도 되구요.

 

 

 

STEP5:: 이렇게 정면을 보셔도 됩니다. 정면을 보니까 사진으로 되게 무뚝뚝한 표정이네요 ㅋㅋㅋ 상대방이 정면에 있을때는 하면 안될 것 같아요.

 

 

이상 에이티포의 사무실 5분 목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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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노우볼 2017.04.22 19:09 신고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보고 있습니다.
    헬스 초보자 입니다. 헬스장 기구나 덤벨등을 이용한 아랫가슴 운동 좀 알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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