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동적스트레칭으로 몸풀기 2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에 동적스트레칭 1탄을 포스팅하였는데요. 계속해서 오늘도 동적스트레칭 2탄으로 여러분의 몸은 화끈하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스쿼트 동작을 응용해서 스트레칭을 해볼건데요. 동작도 어렵지 않아서 많은분들이 따라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동적스트레칭 2탄

 

 

STEP1::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벌리고 서서 스쿼트 준비자세를 만들어주세요.

 

 

 

STEP2:: 양손으로 자신의 앞꿈치를 감싸주세요. 유연성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자신의 발목을 잡으셔도 됩니다.

 

 

 

STEP3:: 그대로 엉덩이를 뒤로 빼서 앉아주시면 됩니다. 팔꿈치로 허벅지 안쪽을 바깥으로 밀어내면서 허벅지 안쪽 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한동작에 5초정도 유지해주시고, 10회정도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대체동작:: 양팔이 허벅지 안쪽으로 들어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무리하지마시고 위와 같은 자세로 대체해주세요.

 

 

 

STEP4:: 두번째 배워볼 동적스트레칭은 스쿼트와 푸쉬업 동작을 결합한 몸풀기운동인데요. 우선 위와 같이 스쿼트 자세를 취해주시구요.

 

 

 

 

 

STEP5:: 앞으로, 상체를 기울여서 양손으로 바닥을 짚어주세요. 이 상태로 1~2초정도 머물러서 팔에 힘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6:: 양손으로 바닥을 밀어내면서 다시 원위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0회정도 실시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동적스트레칭 2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