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동적스트레칭으로 몸풀기3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동적스트레칭 수업 3번째 시간입니다. 첫번째와 두번째는 쉬운 동작이 많았었는데요. 오늘은 난이도를 조금 업그레이드해서 여러분의 몸이 화끈하게 풀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동작은 2가지 동작인데요. 주로 하체의 햄스트링을 풀어주는 동작이오니 스쿼트나 런지 등의 하체운동을 하시기전에 꼭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동적스트레칭 3탄

 

 

STEP1:: 준비자세는 런지자세와 비슷한데요. 런지와 다른점은 무릎을 꿇은 다리는 바닥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STEP2:: 엉덩이를 뒤로 보내서 앞으로 구부린 다리를 쭈욱 펴주세요. 종아리부터 햄스트링까지 쭈욱 펴주도록 해주시고, 양손은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바닥을 짚어주세요. 이렇게 10초정도 쭉 펴주시고, 다시 원위치한다음 2~3번정도 반복하고 다리를 바꿔서 다시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STEP3:: 한쪽다리를 앞쪽으로 뻗어서 크로스로 교차해준다음 양손은 위로 뻗어주세요.

 

 

 

STEP4:: 뻗은 다리와 반대쪽 아래방향으로 몸을 숙여서 양손으로 바닥을 터치해주세요. 이 때 다리가 굽혀져서는 안 되고 펴진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바닥에 손이 안 닿는 분들은 발목을 터치해주셔도 됩니다. 10초동안 유지해주세요!

 

 

 

 

 

STEP5:: 10초 후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방식으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동적스트레칭 3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