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틀벨로 할 수 있는 하체운동 1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케틀벨로 운동을 해볼건데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케틀벨 스윙도 있고, 케틀벨로 할 수 있는 운동이 아주 다양하게 있는데요. 오늘은 상체운동말고 하체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케틀벨 하체운동을 1,2편에 걸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틀벨은 자신의 허리근육이 약한상태에서 너무 무거운 중량을 들다보면, 오히려 허리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케틀벨로 하는 하체운동 1탄

 

 

STEP1:: 양손으로 케틀벨 손잡이 부분을 잡고 양다리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만들어주세요. 양발끝은 30도 정도 바깥으로 벌려주시면 앉았을때 불편함없이 앉으실 수 있습니다.

 

 

 

 

STEP2::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앉아주시면 되는데요. 케틀벨은 수직방향으로 아래로 내려가주시면 되고, 상체는 앞으로 기우는것이 아니라 곧게 편상태를 유지해주세요. 그래야 허리에 무리가 안갑니다. 이렇게 20회를 실시해주세요!

 

 

 

STEP3:: 다음 운동으로 바로 넘어갈게요! 이번에는 케틀벨 몸통 부분을 거꾸로 양손으로 잡아서 자신의 가슴높이에 올려줍니다. 다리는 일반 스쿼트 자세를 취해주시면 됩니다.

 

 

 

 

STEP4:: 양손으로 케틀벨을 잡은상태를 유지하면서 일반스쿼트 자세를 실시해주세요! 케틀벨이 자신의 가슴라인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이번 운동도 20회 입니다! 이렇게 2가지 운동을 1세트로 묶어서 총 5세트를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케틀벨 하체운동 1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