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을 이용한 플랭크 동작 2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노출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바다 또는 워터파크로 여름휴가 계획을 슬슬 잡아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여름휴가에는 복근이 빠질 수 없는 준비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노출걱정을 덜어드릴 복근운동 2가지를 가지고 왔어요! 오랜만에 짐볼을 이용한 플랭크 동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짐볼을 이용한 플랭크 동작

 

 

STEP1:: 짐볼을 이용한 플랭크 동작은 일반 플랭크 동작과 비슷합니다. 다만 짐볼 위에 양다리를 올려놓고 한다는점이 다르지요. 일반 플랭크는 양팔과 양다리를 이용해서 무게중심을 분산시키지만, 짐볼위에 다리를 올려놓게 되는경우 균형도 잡아야하고 양팔에 전해지는 힘이 좀 더 많게 됩니다.

 

 

 

 

잘못된자세:: 잘못된자세 2가지 경우를 한번 볼까요? 플랭크를 할 때 힘들다고 엉덩이를 위로 높이 들거나, 아래로 쳐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엉덩이가 아래로 쳐지는 경우 허리에 무리가 가고 코어의 힘이 안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위로 높이 드는경우 어깨와 팔에 힘이 집중되어 상체운동이 되버릴수가 있구요. 위 2가지 동작이 안나오도록 주의해주시고, 힘이 빠지는 경우 쉬었다가 다시 정확한 자세로 들어가주세요!

 

 

 

STEP2:: 이번에는 짐볼을 다리쪽이 아닌 양팔에 놓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짐볼위에 양팔을 올려놓고 균형을 잡아준다음 복근을 살짝 안으로 말면서 코어에 힘이 들어가게 해주세요. 오늘 2가지 짐볼 플랭크 동작을 이용해서 코어를 집중단련해서 선명한 복근이 나올 수 있도록 여름휴가 준비하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플랭크 동작 2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BlogIcon 광제(파르르)  2017.05.31 04:3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