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짐볼로 하는 복근운동 3종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가을은 살찌는 계절의 시작이라고 하던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여름이 지나갔다고 방시하다가는 다시 예전처럼 배만 나온 ET직장인이 되실게 뻔하죠 ㅠㅠ 운동은 습관처럼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운동을 하게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근육량이 많아지게되어 결국에는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는것이죠.

 

오늘은 여러분들을 위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짐볼복근운동 3종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 일반 크런치/레그레이즈/사이드 크런치 맨몸복근운동이 지겨우실때 하게되면 재미를 가지고 운동을 계속할 수 있게 되실겁니다!

 

짐볼복근운동 첫번째 

 

 

STEP1:: 먼저 요가매트에 누워서 짐볼을 양손으로 잡고 머리뒤로 넘겨주세요!

 

 

STEP2:: 다리를 들어서 양손으로 들고 있던 짐볼을 양다리 사이로 패스! 양다리 사이는 짐볼 지름 너비정도로 벌려주시면 됩니다.

 

 

 

STEP3:: 발로 짐볼을 정확하게 고정시킨 후 양손을 뒤로 뻗고 양다리도 바닥쪽으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양발이 바닥에 닿아서는 안되고, 바닥에서 5~10cm정도 떨어뜨린 상태로 2초간 고정!

 

 

 

 

STEP4:: 양다리로 잡고있는 짐볼을 위로 들어서 양손으로 다시 패스해주세요! :) 이렇게 20회를 하시면 됩니다!

 

 

짐볼복근운동 두번째 

 

 

STEP1::  짐볼위에 양다리를 올려놓고, 푸쉬업 자세로 버텨줍니다. 사실 이렇게만 해도 플랭크보다 더 높은 강도로 코어운동을 할 수가 있지요. 아래 동작이 안되시는 분들은 이 자세로 1분정도 버티는 동작부터 연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P2::  물구나무를 하듯, 양손이 어깨 아래로 위치하도록 짐볼을 앞쪽으로 롤링시켜 가져와주세요. 복근을 이용해서 버티셔야합니다. 2초가 멈추고 다시 원위치로 가서 20회 반복해주세요!

 

 

짐볼복근운동 세번째 

 

 

STEP1::  짐볼이 자신의 다리밑에 위치시켜주시고 양발을 짐볼 위에 올려주세요!

 

 

 

 

STEP2::  크런치 동작 아시죠? 복근을 말아서 상복부가 자극될 수 있도록 고개를 들어주세요. 자연스럽게 복근이 안쪽으로 말리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 동작을 20회 실시!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