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폼롤러를 이용한 기본운동 4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헬스장에 가보면 어느가나 구비되어 있는 도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폼롤러인데요! SNS상에서 몇년전부터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근막이완/스트레칭으로 자주 활용되고 있는 도구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폼롤러 스트레칭에 대해서 몇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문득! 어느날 이 생각이 들었습니다. 폼롤러로 스트레칭만 하지말고 이거를 이용해서 기초적인 운동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질문이었죠! 그래서 오늘은 폼롤러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 4가지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폼롤러를 이용한 기본운동 4가지



STEP1:: 첫번째 운동은 폼롤러를 이용해서 횐전운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폼롤러를 가로방향으로 눕혀서 양손으로 끝을 잡아주세요!





STEP2:: 양손으로 폼롤러를 잡은 상태에서 먼저 오른쪽 방향으로 몸통을 회전시켜보겠습니다. 하체는 고정을 시킨채로 자신이 할수 있는 최대범위로 회전을 시켜주세요! 최대범위에서 잠시 5초동안 정지하겠습니다.






STEP3::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동일한 방법으로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한쪽방향에 10회씩 20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STEP4:: 두번째 운동은 폼롤러 위에 올라가서 브릿지 운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폼롤러 위에 올라가 있다보니 일반 브릿지보다 엉덩이를 더 높게 들어올릴수 있어서 운동효과가 좋습니다.





STEP5:: 일반 브릿지 동작과 동일하게 동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선은 천장을 향하고 양손은 균형을 잡기 위해 바닥을 짚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5회 실시!




STEP6:: 세번째 운동은 복근운동입니다. 위 두번째 운동인 브릿지 동작과 동일한 자세로 시작합니다. 





STEP7:: 크런치 동작과 동일한데 그냥 바닥에서 하는것보다 훨씬 더 잘되는것을 느끼실겁니다! 크런치를 하실때에는 복부를 말면서 상복부를 자극시켜야하고, 최고점에서 1초정도 멈춘 후 천천히 내려오셔야 합니다. 15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STEP8:: 이번에는 레그레이즈 동작으로 하복부를 자극시키면서 엉덩이부위도 같이 마사지가 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폼롤러를 가로로 놓고 그 위에 엉덩이를 올려놓아주세요!








STEP9:: 골반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시키면서 하복부가 자극될 수 있도록 복근에 힘을 줍니다! 다음은 시계방향으로 동일하게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폼롤러를 이용한 기본운동 4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