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 타바타로 올여름 몸매 만들기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운동하는직장인> 팀에서 타바타운동을 촬영하여 시리즈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하체타바타/맨몸타바타에 이어서 세번째로 <버핏타바타>를 촬영하였는데요. 맨몸운동의 최강자인 버핏으로만 구성된 타바타! 말만 들어도 칼로리 끝장날것 같지 않나요?! 여러가지 종류의 버핏으로 여러분들의 올여름 몸매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자 오늘도 다이어트 상식 하나 읽어보시고 운동 하러 갑시당!

 

Q: 술은 다이어트시에도 먹어도 되지 않나요?

A: 술을 못 끊는 다이어터분들이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술은 무조건 피해야하는데요. 그 이유를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알콜의 열량은 밥 1공기와 맞먹는 칼로리가 나오는데요. 하지만 술을 드실때 술만 드시는것이 아니라 안주까지 같이 드시므로 자칫하면 칼로리 폭탄을 드시게 됩니다. 그리고 알코올은 근육 합성을 저해하고 체지방 연소까지 저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 회식자리에서 술을 끊는것은 사회생활에 자칫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올바른 음주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술을 드시면서, 물을 많이 마셔서 체내 알코올의 농도를 낮추고 빠르게 소변으로 배출되게끔 해주시면 되고, 안주는 과일의 당분이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안주로 가장 무난합니다. 해산물/조개/오징어와 같은 단백질이 많은 안주는 간을 보호하고 음주로 인한 근 손실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습니다.

 

최강 버핏 타바타

 

 

버핏타바타는 아래 운동종목으로 구성이 됩니다. 운동은 20초로 구성되며 각 운동간의 휴식시간은 10초입니다! 아래 운동이 다 끝나야 1세트이고, 총 5세트만 하셔도 충분한 열량을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 암워킹 (부상방지를 위한 워밍업 운동)

- 하프버핏

- 하프버핏 점프

- 푸쉬업버핏

- 푸쉬업버핏 펀치

- 푸쉬업버핏 점프

 

 

STEP1:: 첫번째 운동은 암워킹입니다. 버핏타바타인데 왜 암워킹이 들어가냐구요? 버핏운동을 맨처음 무리해서 하다보면, 관절이 다칠수 있으므로 관절을 풀어주는 개념으로 암워킹을 첫번째로 넣었습니다! 하체는 고정한채로 양팔로 앞으로 4걸음정도 나아갔다가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는 동작이 암워킹입니다!

 

 

 

STEP2:: 두번째 운동은 하프버핏입니다. 하프버핏은 점프동작과 푸쉬업동작을 뺀 버피인데요. 가장 난이도가 쉬워서 앞쪽에 위치시켰습니다. 양팔로 푸쉬업 준비자세를 만들었다가 다시 제자리로 원위치해주시면 됩니다!

 

 

 

STEP3:: 세번째 운동은 하프버핏점프입니다. 위에서 한 하프버핏동작에 점프동작을 추가한 버핏인데요. 점프동작은 확실하게 해야 운동이 효과적으로 되므로 적어도 20cm이상은 뛰어주세요!

 

 

 

STEP4:: 네번째 운동은 푸쉬업버핏입니다.! 이제 슬슬 푸쉬업이 들어가니까 힘들어지죠?! 푸쉬업을 넣고 점프동작을 뺀 버피이구요. 여성분들은 푸쉬업이 힘드시다면 니푸쉬업을 하셔도 좋습니다!

 

 

 

STEP5:: 다섯번째 운동은 푸쉬업버핏펀치입니다! 푸쉬업을 하고 올라와서 왼쪽 대각선으로 펀치 한번! 오른쪽 대각선으로 펀치 한번! 시원하게 스트레스 팍팍 풀어보아요!

 

 

 

STEP6:: 마지막 여섯번째 운동은 푸쉬업버핏점프! 모든걸 다 결합한 버핏의 최강자이죠! 내려가서 푸쉬업 하고 올라오면서 제자리점프!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힘 뿜뿜!!

 

<운동하는직장인 버피타바타 영상>

 

사진으로 보는것보다, 영상으로 보는것이 훨씬 이해하기 편하실것 같아 영상도 같이 첨부드립니다! 촬영을 같이한 멤버들도 NG가 5번 나는 바람에 지쳐있는 모습이 조금 보이는데 양해부탁드립니다 :) 그만큼 이 운동이 힘들다는것을 증명하는거겠죠?!

 

 

이상 에이티포의 버핏타바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