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힙업운동

여자들의 뒤태를 가꾸어줄 힙업운동 2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특히 여성분들 스키니 청바지 많이 입으시죠? 여성들의 뒤태 라인을 매력적으로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인데요. 하지만 쳐진 엉덩이로는 그 매력을 확실하게 발휘할 수가 없게 되죠. 그때 필요한 운동이 바로 힙업 운동입니다.! 요즘에는 여성들뿐 아니라, 많은 남성분들도 힙업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애플 힙은 이제 더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2가지 힙업운동을 통해서 매력적인 뒤태를 가지기 위해 같이 한번 노력해 볼까요?

 

▶ 힙업 운동 1

- 운동 부위: 엉덩이

- 운동 효과: 쳐진 살을 위로 잡아주어 애플 힙을 만들어준다.

- 운동 준비물: 아령 or 물병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 운동 방법

1.  아령 1개를 바닥에 세워놓습니다. 만약 아령이 없다면 물병으로 세워놔도 무방합니다. 아령 바로 앞에 오른쪽 발을 위치해놓고 왼쪽 발을 바닥에서 띄워 줍니다. 허리를 곧게 펴서 상체를 세워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해줍니다. 

 

아령의 위치를 조금 더 자세하게 볼까요? 아령이 자신의 발 앞꿈치 바로 앞에 위치하게 자세를 잡아줍니다. 

 

2. 몸을 숙여 아령을 두 손가락으로 터치해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허리가 구부러지면 안 되고 곧게 일자를 유지하도록 해주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무릎이 앞꿈치보다 앞으로 나가면 안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아마 몸이 이리저리 왔다갔다 해서 균형을 잡아주는것이 쉽지 않을텐데요. 그래도 한 세트씩 진행하다보면 점점 균형을 잡는데 큰 무리가 없을겁니다.

허공에 떠 있는 다리는 뒤로 살짝 뻗어서 몸의 평형감을 잡아줍니다. 선은 계속 정면을 바라봐야 하며 앞에 거울이 있다면 거울을 통해 자신의 자세를 계속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20개를 하고 다시 다리를 바꿔서 20개를 하면 1세트를 완료하게 됩니다.

 

3. 동영상을 보면서 같이 따라해볼까요?

 

▶ 힙업 운동 2

- 운동 부위: 엉덩이

- 운동 효과: 쳐진 살을 위로 잡아주어 애플 힙을 만들어준다.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 운동 방법

1. 이번에는 메트에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인데, 일명 브릿지라고 널리 알려진 운동입니다. 크런치를 하듯이 메트에 누워 준비자세를 취해줍니다. 손바닥은 바닥에 내려놓고 손등이 천장을 향하도록 해줍니다. 왜냐하면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면서 운동을 진행할 거거든요.

 

2. 엉덩이를 들어올려 엉덩이와 허리가 바닥에서 멀리 떨어질 수 있게 합니다. 이때 엉덩이의 근육이 수축된다는 느낌이 있으셔야 합니다. 몸은 무릎위부터 가슴라인까지 일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버텨줍니다. 허리에 무리가 가는 분들은 양팔의 힘을 이용해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3. 혹시 이 운동이 쉬우신분들은 아래와 같이 한쪽 다리만을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조금 더 강도 있는 운동을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한쪽다리로 20개가 완료되면 다리를 바꿔서 진행해주셔야 하구요.

 

4.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2가지 운동으로 남심을 뒤흔들 매력적인 애플 힙을 가질수가 있답니다. 스키니 청바지를 입을때도 예전보다 나아진 뒤태를 통해 자기만족도도 높아지구요. 하루 10분씩 투자해서 힙업 운동을 통해 자신을 바꿔나갑시다.!

 

이상 에이티포의 여자들을 위한 힙업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운동을 시작하실분들은 아래 공감버튼을 힘껏 눌러 저와 약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