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힙업운동

복근운동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마운틴 클라이머 힙킥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모두의 고민거리 뱃살과 쳐진 엉덩이를 구워해줄 운동을 소개해드릴건데요. 복근운동 마운틴 클라이머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죠? 이 마운틴 클라이머에다가 힙업운동 동작을 하나 붙여볼건데요. 힙킥이라고 하는 운동인데, 애플힙을 만드는 힙업운동의 대표종목이지요.

 

오늘 배워볼 마운틴 클라이머 힙킥은 동작도 굉장히 쉬운 맨몸운동이라서 초보자를 비롯한 많은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을겁니다. 요즘에 저도 웨이트를 줄이고 스트레칭과 맨몸운동을 주로 하고 있는데 오히려 몸이 더 이뻐지더라구요. 무작정 무게를 올리는것이 웨이트트레이닝의 키포인트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시고 제가 알려드리는 맨몸운동을 자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마운틴클라이머 힙킥

마운틴클라이머 동작을 통해 복근운동과 힙킥동작을 추가하여 힙업운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운동

-운동 부위: 복근 / 엉덩이근육

-반복 횟수: 10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1) 요가매트를 깔고 푸쉬업자세를 취해주세요. (사진 찍고나서 알았는데 흰양말이 검정 트레이닝바지와 정말 잘 안 어울리네요. 정장에 흰양말 신은 마냥)

 

2) 마운틴 클라이머 동작을 실시해줍니다. 한쪽발씩 번갈아가면서 무릎이 가슴라인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상체는 계속 바닥과 평행하게 유지해주세요. 한발에 두번씩 진행하고 힙업운동 동작으로 넘어가겠습니다.

 

▲ 마운틴 클라이머 동작

 

3) 무릎을 바닥에 대고 한쪽 발을 뒤로 뻗어 힙업운동 힙킥동작을 실시해줍니다. 이 동작은 덩키킥 운동과 비슷한데요.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위로 올려 차주는것이 키포인트! 그냥 뒤로 뻗는것은 엉덩이근육을 자극하지 않아요! 저만의 노하우는 발을 뒤로 찰 때 살짝 허리를 내려서 엉덩이가 올라갈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 힙업운동 힙킥(덩키킥) 동작

 

 

4) 에이티포의 시범영상을 통해 같이 한번 따라해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위 배너를 클릭하여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주말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복근운동 ◀◀

▶▶ 균형력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초간단 하체운동 ◀◀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알려드린 복근운동과 힙업운동을 동시에 진행하는 마운틴 클라이머 힙킥 운동을 통해 뱃살을 날려버리면서 애플힙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운동시간도 10분만에 안 걸리니 샤워하기전에 마무리운동으로 한번 하고 가세요 :D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