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건강|다이어트 정보

머슬 다이어트의 효과 및 정보 공유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올해 여름초에 방송된 <쿨까당 126회>(05/31)에서는 머슬남녀 전성시대라는 주제로 좋은 정보를 제공하였는데요. 저는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2달 반이 지난 지금에서야 시청하게되었습니다. 정보의 습득에 한발 뒤쳐져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하지만 남들보다 늦게 접하지만 습득해서 바로 실천하는 것에는 누구보다 자신 있기 때문에 우울해하지 않겠습니다!

 

살 빼고 싶으신가요? 작심삼일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근육 잡힌 탄탄한 몸으로 다시 태어나길 원하신다면, 5분만 투자해서 아래 포스팅을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Hot 트렌드 중의 하나는 머슬남&머슬녀 일텐데요. 아시아 최초 세계 머슬 마니아 대회 Top5인 유승옥씨로 인해 그 열풍이 시작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승옥 화보 가끔 즐겨봅니다.ㅋㅋㅋ) 그냥 유산소 운동만 하는 일반 다이어트보다 머슬 다이어트가 왜 유명해진걸까요? 국내 최고의 다이어트 전문의 박용우씨와 한방 다이어트 전문 몸짱 한의사 왕혜문씨가 패널로 나와서 머슬다이어트가 왜 좋은지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해주었습니다.

 

머슬 다이어트란?

외국에서는 린머슬(지방이 붙지 않은 순수 근육) 다이어트로 불리는데, 예쁘고 탄력 있는 근육 잡힌 몸으로 만드는 다이어트를 뜻합니다. 이 다이어트의 특징은 자신의 체중에 집착하지 말고 전신거울로 몸매의 변화를 봐야 한다고 합니다.

 

머슬 다이어트의 효과

1. 예쁘게 마른다.

 체중은 정상이지만 몸매가 이쁘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요. 머슬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중은 같아도 체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실제 예를 보면, 아래 모델은 머슬 다이어트를 하기 전과 후의 모습인데요. 오른쪽 사진의 몸매가 더 날씬해 보이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두 사진속의 여성의 몸무게는 같다는 사실! 지방이 빠진 만큼 근육을 채웠기 때문에 몸매가 달라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 근육의 무게 때문에 체중은 많이 나가지만 몸은 훨씬 더 날씬해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즉 머슬 다이어트는 몸의 부피를 줄이는것이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소녀시대 멤버들과 구하라씨의 다리가 굉장히 말랐지만 만져보면 근육이 잡힌 탄탄한 몸매라고 하네요.

 

2. 먹어도 먹어도 살이 안 찐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다이어트 상식중의 하나가, 많이 먹었기 때문에 살이 찐다고 생각해서 적게 먹으려고 하는데. 몸이 망가져서 살이 찌는것이라고 합니다. 중/대형차가 똑같은 거리를 주행했을때, 기름을 많이 소비하는 것처럼 근육이 많은 사람이 에너지를 많이 쓴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정보는, 근육이 많으면 탄수화물을 쉽게 처리해서 살이 쉽게 안 찐다고 하네요.

 

3. 운동 하기 전과 후의 체력이 달라진다.

아래 사진은 몸짱미녀 한의사인 왕혜문씨의 사진인데요. 우와 몸매가 정말 후덜덜합니다. 누가 이 분을 40대라고 생각하겠나요? 여성들의 경우 하이힐을 장시간 신기 위해서는 복근과 척추기립근이 발달해야 라인이 이쁘게 나올 수 있다고 머슬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이힐을 장시간 신고나면 부종이 나오는데, 하체운동을 통해서 부종을 막을수가 있다고 하니 여성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요요가 안 온다.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여름맞이로 다이어트를 반짝 하고, 여름이 지나가면 자제력을 상실하여 다시 급격한 요요가 오게되는데요. 요요가 오는 이유가 단기간에 빼는 체중에만 집착하고, 표준체중을 평생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생각을 안 하게 되버리는 잘못된 상식에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뭔가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게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후 요요가 오게 되면 오히려 체지방이 더 증가하게 되고 빼는 것은 2~3배 더 힘들다고 합니다. 반복되는 다이어트와 요요의 악순환은 절대 살이 안 빠지게되는 심한 비만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반면, 머슬 다이어트의 경우는 근육을 늘리고 지방을 태우게 되므로 요요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유승옥씨가 자신의 <하루 식단>을 공개했는데요. 아침에는 과일&귀리와 같이 먹기 쉬운 음식을 먹고, 점심에는 떡볶이/삼겹살/한식 등 먹고싶은 음식을 먹되 식사 후 반드시 운동을 하고, 저녁에는 닭가슴살/생선 등과 같이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운동 직후 먹는 탄수화물을 쉽게 지방으로 가지 않기 때문에, 참지 못할 만큼 먹고싶은 음식이 있다면 운동 후에 먹으라는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운동 후 식사를 하게 되면 근육의 피로도 빨리 없어지고, 근육의 질도 예뻐진다고 합니다.  

 

머슬 다이어트가 여자한테도 좋을까?

머슬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울퉁불퉁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걱정은 No!. 울퉁불퉁한 근육을 만드는 것은 남성호르몬의 영향이므로 여성들은 지나친 근육이 절대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 마음껏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방송을 통해 공개된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머슬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아래 공감 버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