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건강|다이어트 정보

유승옥의 머슬 다이어트(발레이션)로 빼고 싶은 부위를 골라 빼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서, <쿨까당 126회>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러분, 다이어트에 대해서 여러가지 궁금한 점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방송에서 소개된 다이어트에 대한 몇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다이어트에 대한 궁금증

Q: 굶으면서 다이어트하면 가슴살이 빠지는 이유는?

 모든 여성분들의 고민인 팔뚝, 허벅지,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부종이 없거나, 셀룰라이트가 없으면 살이 잘 빠지는데, 이미 있는 부위에서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Q: 가슴살이 빠질까봐 가슴운동을 안한다.

 우리의 몸은 전체적인 균형이 중요한데, 명품 가슴라인의 조건은 벌어진 어깨와 꼿꼿한 등이 갖춰져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슴살이 빠질까봐 운동을 하지 않는 어리석은 핑계는 그만.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명픔 가슴을 가지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Q: 바디핏 크림 효과가 있나요?

 바디핏 크림의 주성분은 카페인과 아미노필린인데, 이 성분의 특징은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지방대사를 촉진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유효성분이 피부를 침투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입증은 없다고 하네요. 다만 일종의 마사지 효과로 혈액순환의 원활해서 살이 빠지는 효과가 오는 것일뿐, 차라리 바디핏 크림을 바르면서 마사지를 할 시간에 나가서 운동을 하는게 더 낫다고 하네요. 명쾌하네요!

 

■ 유승옥의 머슬 다이어트 소개

프로그램 중간에 유승옥의 머슬 다이어트 코너가 소개되었는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허벅지살/팔뚝살/엉덩이살 등과 같이 특정 부위만 빼고 싶어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유승옥씨가 하루 10분만 투자해서 손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발레이션 운동을 소개해주었습니다. (발레이션: 발레와 PT동작을 결합한 운동법으로 근육의 이완과 수축비율이 5:5로 이뤄져 예쁜 바디라인과 근육을 만들 수 있다)

 

 

1. 엉덩이 밑 살 빼는 발레이션 운동법

 1) 양팔을 벌리고 팔꿈치를 동그랗게 말아준다.

 2)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오른쪽 발을 옆으로 길게 뻗어준다.

 3) 발끝을 땅으로 향한 후 10cm 떨어뜨린 상태에서 발을 뒤로 뻗어준다.

 4) 지지하고 있는 다리는 쫙 펴고, 뻗은 발은 더 높이 올려준 상태로 10초 유지한다.

 

2. 팔뚝 살 빼는 발레이션 운동법

 1) 한 쪽 발을 옆으로 옮기고 반대발도 따라 붙인다.

 2) 발은 1)의 방법으로 스텝을 맞추고, 허리를 숙이고 팔을 뒤로 뻗어준다.

 3) 반대 발을 1)의 방법으로 스텝을 다시 맞추고 팔을 동그랗게 말아서 위로 원을 만든다.

 

3. 뱃살 빼는 발레이션 운동법

 1) 의자에 앉아 발을 다른 다리 허벅지에 올린다. 이 때, 왼쪽 발끝을 바닥으로 세워준다.

 2) 그대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3) 발을 올리면서 최대한 복근을 수축시킨다.

 4) 발을 내리면서 복근을 이완시킨다. 

 

4. 허벅지 살 빼는 발레이션 운동법

 1) 양발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린다.

 2) 무릎을 발끝 방향으로 접어준다.

 3) 양팔을 x자로 만들어 준 후 다리를 굽히며 양팔을 옆으로 펼친다.

 4) 이전의 동작을 반복하며 무릎을 굽혔다 폈다 네 번 반복한다.

 5) 네 번 반복 후 팔을 올린 상태에서 왼쪽으로 허리를 틀어준다.

 6) 무릎을 굽혀 반동을 주고 오른발을 앞으로 차고 제자리로 돌아온다.

 

글로는 이해하시기 힘들것 같아서 동영상을 같이 첨부하였습니다. 참고로 발레이션 운동은 8회씩 3세트 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TV Cast>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승옥씨의 머슬 다이어트(발레이션)에 대해서 좋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른 분들이 소개하는 머슬 다이어트 운동법과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서 추가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유승옥의 머슬 다이어트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