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팔운동

남자 팔운동 - 덤벨 해머컬 운동 자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남자분들을 위한 운동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대부분의 남자분들이 팔운동을 하실 때 덤벨 컬을 주로 하시는데, 덤벨 컬만으로는 팔근육이 이쁘게 만들어질 수 없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덤벨 해머컬 자세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덤벨 해머컬은 이두근 뿐 아니라 전완근까지 발달 시킬 수 있는 운동인데요. 또한, 바깥쪽 이두근(장두)을 발달시켜서 덤벨 컬과 같이 번갈아서 해주시면 이두근이 균형잡히고 골고루 발달시켜 줄 수 있습니다.

 

덤벨 해머컬

■ 운동효과: 이두근/전완근/장두

■ 호흡방법: 덤벨을 들어 올릴때 내쉬고, 덤벨을 내릴 때 들이쉽니다.

■ 운동횟수: 20회를 할 수 있는 무게(5kg)로 시작하여 최소 반복횟수(8회)를 할수 있는 중량까지 내려가면서 약 5세트 진행합니다.

■ 운동방법

1. 벤치에 앉아서 양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줍니다.

2. 덤벨을 뉴트럴 그립으로 잡아줍니다. (뉴트럴 그립: 엄지손가락이 하늘을 향하는 그립)

3. 덤벨을 들어올릴때 반동을 쓰지 않게 하기 위해 팔꿈치는 최대한 몸에 붙여줍니다.

4. 호흡을 내쉬면서 덤벨을 들어올려주는데, 덤벨을 들어올릴 때, 손목이 위 or 아래로 꺽여서는 안되고 팔과 같은 각도를 유지해줍니다. 덤벨의 각도는 바닥과 수직이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마치 맥주잔을 똑바로 들고 있다는 느낌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5.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덤벨을 내려줍니다.

 

정면에서 찍은 샷인데요. 최대한 팔의 근육만을 활용 할 수 있도록 몸의 반동을 최소화하고,팔의 각도가 직각을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1세트는 반드시 20회를 반복 할 수 있는 중량으로 하고, 점차 회수를 줄여가면서 중량을 늘려줍니다. 해머컬을 하기전에 덤벨컬을 5세트정도 해주고 나서 해머컬로 오면 그 효과는 더더욱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덤벨컬로 이두근을 펌핑시키는 것이라면, 해머컬은 마치 덤벨컬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은 나머지 근육을 운동시켜서 다듬어준다는 느낌이 든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팔운동 하나를 배워보았는데요. 이제 슬슬 노출의 계절이 지나간다고.. 안심하면서 운동을 쉬려는 분들 계신가요? 매일 밥을 3번 먹다가 한번 거르면 배고픔을 느끼듯이 운동도 한번 거르면 운동의 허전함을 느끼셔야 한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남자들의 팔운동 덤벨 해머컬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