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팔운동

여자분들을 위한 팔뚝살을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팔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제까지 남성분들을 위한 운동만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부터는 여성분들을 위한 운동방법을 번갈아가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여성분들 헬스장 가시면 대부분 런닝머신을 뛰거나, 헬쓰자전거 위에서만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시는데요. 물론 체지방을 감소시키려고 유산소운동을 주로 하시는 것도 좋지만,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조금 더 빠르게 섹시한 바디를 가질 수 있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여성분들이 헬쓰장에 가서 근력운동을 하려고 하면 어떤 기구부터 해야하고, 또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고 계셔서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거나 기구에 적힌 설명서를 하나하나 다 읽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게다가 소심하신분들은 그냥 어기적어기적 거리다가 샤워만 하고 오게되지요.

 

그래서 제가 SKT 헬쓰장에 근무하시는 여성 트레이너쌤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여성분들이 헬쓰장에 굳이 가지 않고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근력운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름철, 많은 여성분들이 고민하는 부위가 바로 팔뚝살일텐데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민소매나, 소매가 짧은 반팔티를 입어야 하는데 두껍고 쳐진 팔뚝살이 고민이시죠?

오늘은 여자 운동방법의 첫번째로, 여성분들의 팔뚝살 고민을 없애드리겠습니다.

 

 

■ 덤벨을 이용한 팔 운동

- 운동 부위: 삼두

- 운동 효과: 쳐진 팔뚝살을 모아서 탄력있게 만들어주어 매끈하게 가꾸어줌

- 운동 준비물: 덤벨 1kg or 2kg 한 세트

- 반복 횟수: 20회씩 3Set

 1. 아래 사진과 같이 매트위 or 이불 위에 천장을 바라보도록 눕는다. 양손으로 덤벨을 수직으로 잡고 천장을 향해 들어준다. 이때 팔의 각도는 바닥과 수직이 될수 있도록 들어준다. 다리는 편안하게 무릎을 세운채로 구부려줍니다. 

 

2. 덤벨을 이마 근처까지 내려줍니다. 이때 팔꿈치는 고정시킨 상태로 팔꿈치 아랫부분만을 이용해서 구부려주어야 우리가 원하는 팔뚝운동이 됩니다. 한가지 더 주의할점은 너무 손으로 덤벨을 꽉 잡으면 운동효과가 떨어지므로 덤벨을 놓치지 않을정도로만 살포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손목은 돌아가지 않게 주의해주시고, 내려간 상태에서 1초정도 버텨줍니다.

 

3. 팔꿈치는 고정시킨채로 다시 덤벨을 원위치 시켜줍니다. 덤벨이 바닥과 평행이 될 수 있도록 유지시켜줍니다. 이렇게 20회씩 3Set를 반복하면 오늘 운동 끝!

■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보기

 

 

오늘 배운 팔운동 어렵지 않죠? 여성분들 무작정 굶으면서 살을 빼려고 하지마시고, 정확한 방법을 통해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여성분들 여름에 가장 노출이 심한 부위가 팔인데요. 여름에 민소매나 짧은 반팔티를 입을때 신경쓰이신다면 당장 트레이너쌤의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해봅시다.! 단 10분이면 충분합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보고 운동 시작하실 분들은 아래 공감버튼으로 저랑 약속 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