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컬럼

운동 중독자의 외국 헬스장 체험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추석연휴때 괌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괌 호텔에 있는 헬스장에서도 저의 운동본능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괌 헬스장은 우리나라와 어떤 점이 다른지 체험해보고 싶고, 여러분들에게도 같이 공유해드리고 싶어서 괌 호텔 헬스장 체험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난번에 괌 호텔에서 배운 GX 프로그램 타바타운동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괌에서 배운 GX 타바타운동 포스팅 바로가기]

 

못 보신 분들은 위 링크를 클릭해서 타바타운동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괌 호텔의 헬스장 여러군데를 둘러보고 제가 운동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헬스장 실내 모습

운동중독자인 저는 완전 신나있네요 :D 헬스장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들어갔습니다. 운동을 하려면 투숙객임을 인증해야되서 이렇게 명단에 사인을 하고 수건을 가지고 들어갔습니다.안내데스크에는 헬스트레이너 3분이 자리를 지키고 계셨습니다. 우리나라 헬스장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었는데요. 한가지 다른점은 수건 대여와 반납을 카운터 한군데에서 한다는 점이 다르더군요. 

 

와우...보이시나요? 호텔헬스장이서 별로 기대를 하지 않고 간거였는데, 입이 떡 벌어질정도의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동네 헬스장보다도 규모가 컸는데요. 이 헬스장이 투숙객들에게 무료라고 하니 믿어지지가 않네요. 왠만한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들은 다 있었고, 로잉머신 2대와 GX 실도 갖추어져 있었답니다. 오늘 물 만난 물고기마냥 이 곳을 점령해보겠습니다. :D

 

헬스장 이용규칙에 대해서 안내판도 붙여져 있는 것은 우리나라와 똑같네요. 어딜가나 규칙이 있어야 운영이 되니까요. 이 헬스장의 정말 특이한점은 GX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인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요일별로 Fitness Class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요일은 수요일이었는데 마침 수요일에 Cardio Circuit 프로그램이 있어서 저희도 참여해보았답니다. 그럼 이제 기구 하나하나씩 건드려볼까요?ㅎㅎ

 

■ 운동 전 스트레칭

운동 전에 스트레칭은 필수인거 다들 아시죠? 스트레칭을 생략하게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게 되고, 몸의 열을 내게해서 운동효과를 배로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답니다. 관절 마디마디 잘 풀어주고 팔굽혀펴기 50회 이상 해서 워밍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싸이클

먼저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을 풀어보겠습니다. 근력운동전에 유산소 운동을 10분 정도 하는것이 바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것보다 운동효과가 좋답니다. 몸의 에너지를 끌어올리는데에 가벼운 유산소운동으로 싸이클을 10분정도 타곤하는데요. 괌 헬스장의 싸이클은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한국의 싸이클은 높낮이를 가장 낮게하면 불편할정도인데 여기에 있는 헬스싸이클은 높낮이를 최대한 낮게했을때 저한테 딱 맞을정도였습니다. 와이프는 발이 닿지 않아서 결국 못했다능 ㅠㅅㅡ

 

■ 로잉머신

일반 헬스장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로잉머신 2대가 괌 호텔 헬스장에 있었습니다. 한대 가격이 어마어마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투숙객들을 위해서 이런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니 놀라웠습니다. 회사 헬스장에서 몇번 해봐서 작동은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로잉머신은 유산소 운동뿐아니라 상체와 하체 근력발달에도 좋은 전신운동이라고 생각하는데요. 5분만 타도 땀이 뻘뻘 날정도입니다. 초반에 페이스 조절을 잘 하지 못하고 온몸에 힘이 들어가면 쉽게 근피로가 와서 꾸준히 타기어렵답니다. 저도 아직 초보라서 이 운동에 대해서는 전문가처럼 말씀드릴 부분이 많이 없네요. 와이프와 같이 1km 정도 탔는데 거의 동시에 도착했답니다.(사실 제가 봐준거에요ㅋㅋㅋ)

 

■ 풀업

헬스장의 기본장비 중의 하나인 풀업기구입니다. 요기 풀업은 굉장히 높아서 아래 벤치 의자를 두고 발을 딛고 했습니다. 역시 외국이라 그런지 기구들의 높이가 한국보다 높네요. (아니면 제가 키가 작아서 그런것일수두요.)  풀업을 하는데 헬스장갑을 한국에서 안 가져와서 맨손으로 하니까 아파서 1세트만 하고 다른 운동기구로 넘어갔습니다. 계속하면 물집이 잡힐것 같아서....

 

■ 로우머신

먼저 큰 근육부터 운동을 해야 하므로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중의 하나인 등부터 시작해보았습니다. 친업 다음으로 로우머신으로 넘어가서 등근육을 펌핑시켜보겠습니다! 로우머신은 어깨너비보다 1.5배정도 팔을 벌려 바를 잡는것이 좋습니다. 어깨너비보다 좁게 잡으면 등 안쪽 근육이 수축되므로 마지막 2세트정도는 좁게 잡고 하는것이 전반적인 등근육 발달에 좋은 것 같습니다. 바를 내릴 때에는 상체를 뒤로 젖혀서 바가 자신의 가슴위까지 오도록 해야 하고, 왼쪽 오른쪽 쏠림없이 동일하게 댕겨줘야 합니다. 바를 올릴때는 상체가 따라 올라가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어깨가 위로 딸려올라가면 제대로 등 부위에 수축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 바벨로우 

 

로우머신으로 등을 펌핑시켰다면, 바벨로우를 통해서 등근육을 쥐어짜줘야겠죠? (말로 풀어쓰니 먼가 욕같기도 하네요.ㅋㅋ) 바벨로우는 무게는 굳이 올리지 않고 바로만 진행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중량을 올려서 무식하게 운동하는것보다는 중량을 나에게 맞춰서 정확한 자세로 진행하는것이 오히려 근육발달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저의 스승인 영환쌤도 추구하는 철학이기도 하구요.(스승을 잘 만난 덕이겠죠) 바벨로우는 5세트정도만 진행!

 

■ 시티드로우

마지막 마무리 등 운동은 시티드로우입니다. 등의 잔근육들을 마지막으로 수축시키기 위해서 시티드로우를 즐겨하는데요. 바벨로우하고는 또 다른 느낌이 오는 운동입니다. 시티드로우는 고정받침대에 복부를 붙이고 상체를 꽂꽂히 세워서 등이 말리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바를 당길때 팔꿈치가 등보다 뒤로 가줘야 등수축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바를 놓을 때는 팔 전체를 펴는것보다 완전히 핀 상태 직전까지 가주는것이 다시 당길때 유리하답니다. 힘을 완전히 놓아버리면 다시 당길때 많은 힘이 들거든요.

 

■ 바이셉스컬

바이셉스컬 기구가 있어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바이셉스컬은 무게를 많이 치기 힘든 운동중의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바이셉스컬을 이두운동 마지막에 저중량으로 반복회수를 높여서 마무리 운동으로 활용하는 운동입니다. 손목은 바깥으로 벌려지지 않고 안쪽으로 말아서 쥔다는 느낌으로 잡아주셔야 합니다. 양팔도 패드에 고정시켜서 오로지 이두근육의 힘으로만 당겨줘야 합니다. 당길때 최대한 당겨서 이두의 수축을 최대화시켜야 합니다.

 

■ 체스트프레스

체스트프레스가슴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에게 권해주는 운동기구인데요. 초보자분들이 겁없이 벤치프레스부터 시작했다가 부상을 입어서 운동을 쉬는 경우를 많이 봤거든요. 근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하는 분들이 많은데, 운동을 못하는 것은 부끄러운게 아니고 운동을 시작하지 않는것이 부끄러운것입니다. 헬스장에서 위축되지 마시고 천천히 초보자운동부터 시작하세요:D 체스트프레스를 할 때 주의할 점은 앞에서 보았을때 양팔의 높이가 평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비대칭인 분들은 어깨 높나이가 달라서 한쪽근육이 발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동일한 선상에서 움직여야 한답니다.

 

■ 한손으로 팔굽혀펴기

 

 

제가 아무때나 보여드리는 운동이 아닌 한손 푸쉬업입니다. 오늘은 컨디션이 매우 좋은 상태라서 하손으로 푸쉬업을 해보았는데요. 초보자분들은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절대 따라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사실 한손 푸쉬업은 저한테도 벅찬 운동이거든요.

  

 

<운동을 제대로 해보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헬스 어플 짐데이 App을 추천합니다.>

 

 


 

결혼1주년 기념 괌 여행중에서도 저의 헬스 본능과 블로그 포스팅 본능은 살아있더군요. 제 개인적인 욕심은 여행가는 나라마다 헬스장은 꼭 체험해보고 싶은건데요. 꼭 이룰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오늘 알려드린 몇가지 운동이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에이티포의 괌 호텔 헬스장 체험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