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더바디쇼 소개된 아톰플랭크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헬스장에서 어떤 운동을 알려드릴까 고민하다가, 옆에 트레이너 선생님이 처음 운동을 하는 듯한 마른체격의 여성분과 이와 대조되는 뚱뚱한 체격의 여성분을 같이 PT수업을 진행하시는것이 보였습니다. 너무 대조가 되어서 시선을 끌 정도였는데요. 갑자기 궁금한것이 전혀 다른 체격의 회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운동이 무엇일까라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그 때 트레이너 선생님이 매트를 깔고 시범을 보여준 운동이 바로 팔과 다리를 교차로 들어올리는 운동이었는데요.(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네요..)이 운동은 초보자분들이 운동 초기에 기구를 하기에는 아직 체력이 안되고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인 운동인데요. 등 운동도 되고 허리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그럼 어떤 운동인지 한번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더바디쇼 아톰플랭크 운동

- 운동 부위: 팔/등/허리

- 운동 효과: 초보자분들이 기초체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으로 적합

- 반복 횟수: 왼/오른쪽 각 15회씩 3세트

- 운동 방법

1. 먼저 매트를 깔고 그 위에 여자분들이 푸쉬업을 하듯이 무릎을 바닥에 대고 팔로 상체를 지탱해줍니다. 이 때 양손은 자신의 어깨라인쪽에 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상체와 엉덩이는 최대한 평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엉덩이보다 어깨라인이 조금 올라가도 괜찮습니다. 

 

2.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오른쪽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다리는 엉덩이라인보다 약간 높게 올려주고 팔을 자신의 귀 옆에 붙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시선은 계속 바닥을 향해주시면 됩니다.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계속 잡아주고 이 상태로 1~2초 정도 멈춰서 버텨줍니다.

 

3. 원위치 후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각각 앞뒤로 뻗어줍니다. 다리는 굽히지 않고 뒤로 쭉 뻗어주셔야 합니다. 팔을 뻗을 때 상체를 살짝 내려주는 것이 팔을 올렸을때 상체가 위로 들리는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4. 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몸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좌우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주시고, 팔과 다리를 각각 앞뒤로 뻗을때는 팔을 귀에 닿도록 해주시고, 다리는 정확히 뒤로 차는것보다 살짝 바깥쪽으로 각도를 벌려서 뻗어주는것이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중급자편] 이 운동이 혹시 쉬우신 분들을 위한 업그레이드편! 바닥에서 무릎을 떼고 푸쉬업 자세를 취한다음에 동일하게 동작을 취해주시면 됩니다. 바닥에 무릎을 대지 않았기 때문에 한쪽 팔과 한쪽 다리의 힘으로만 균형을 잡고 버텨줘야 하는데요. 사진으로는 쉬워보이지만 3세트 하시다보면 결코 쉽지 않은 운동일겁니다. 

 

6.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초보자가 가장 하기 쉬운 운동을 같이 따라해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오늘 배운 운동은 마르신분이나 뚱뚱하신 분들 모두 할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인 운동인데요. 헬스장에서 PT수업을 구경하던중에 좋은 포스팅거리를 구했네요. 오늘 배운 운동을 통해 1~2주정도 매일 반복하시면 어느정도 살기위한 기초체력은 만들어지실겁니다. 이제 다음에도 살기위해 해야 하는 기초운동을 하나 더 포스팅해볼건데요. 다음번에도 기대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더바디쇼의 아톰플랭크 운동법입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