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초보자 직장인의 턱걸이 도전기 5주차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초보자 직장인 턱걸이 도전기 3주, 4주차 발행이 안되었는데요. 도전자가 회사 프로젝트로 바쁘다보니 헬스장에 많이 못 오게되었습니다. 1월부터 다시 저와함께 트레이닝을 하고 있으며, 이제 5주차가 되었습니다. 이제 3주밖에 안 남았는데, 도전자가 2주 쉬었던 공백기간이 많이 걱정되네요.

 

5주차에 접어든 턱걸이도전기! 이번주 도전자의 훈련사진과 턱걸이 영상을 공개합니다.

 

▶ 5주차 :: 오래 매달리기 훈련 기록 공개

지난번 2주차때의 기록이 1분 20초였는데요, 과연 5주차 매달리기 기록은 몇초를 기록했을지 궁금하시죠? 5주차 기록은 1분 13초입니다. 역시 운동을 안 했던 2주 공백이 크긴 크네요. 하지만 여기서 포기할수는 없지요. 아직 3주라는 시간이 남아있고 충분히 할 수 있을것이라 믿습니다.

  

 

 

▶ 5주차 :: 턱걸이 중간점검

이제 3주가 남은 시점에서 과연 도전자가 턱걸이를 몇개 할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해서 한번 중간체크할 겸 시켜보았습니다. 결과는.....무려 5개를 기록했습니다. 점프 안하고 정확한 자세로 말이죠. 오래 매달리기는 1분 30초를 성공하지 못했지만 이제 당기는 힘이 어느정도 길러진 것 같더군요.

 

그럼 인증샷을 위해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

 

 

 

▶ 5주차 :: 추가 훈련

이번주에 힘을 기르기 위한 훈련은 3가지인데요. 지난번에 진행하였던 티알엑스를 이용한 운동과 전완근을 기르기 위한 바벨 리스트 컬 훈련을 진행하고 당기는 힘이 부족한 것 같아서 바벨을 이용한 턱걸이 훈련을 추가로 진행하였습니다.

 

▶ 티알엑스 등운동방법 [바로가기]

 

- 바벨을 이용한 턱걸이 훈련

바벨을 이용한 턱걸이 훈련은 지난번에 알려드린 티알엑스 등운동방법과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실제 턱걸이바와 비슷한 바벨로 운동을 하는거라서 실전경험을 더 기르게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몸을 일자로 핀 상태에서 바벨을 잡고 매달립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발의 뒷꿈치만 바닥에 닿은 상태여야하고 몸이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팔을 굽혀서 가슴이 바에 닿을 수 있도록 상체를 들어올립니다. 이때 실제 턱걸이를 하듯이 등근육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15회씩 3세트를 진행하였답니다. 

 

 

하단에 공감버튼도 꼭 눌러주시고, 다음주 연재되는 6주차 포스팅도 꼭 관심가져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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