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쌓여진 지방을 빼는 전신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날씨가 춥다고 벌써부터 다이어트 계획을 접으신건 아닌가요? 분명 이 글을 읽고 있는 몇몇분은 찔리실거에요. 저는 2016년부터 새벽6시30분에 기상해서 동네 헬스장에서 유산소운동을 하고 저녁에는 회사헬스장에서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여름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무슨 여름 준비냐구요? 지금부터 운동을 시작하면 기간을 넓게 잡게되므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건강하게 뺄수가 있거든요.

 

오늘은 추운겨울 추위를 견디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고 있다는 핑계를 일삼는 여러분들을 위해 축적된 지방을 뺄 수 있는 전신 운동 한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운동은 일반 버핏과 비슷한데, 조금 더 난이도를 높인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가 더하겠죠. 그럼 저와함께 전신근력 운동을 배워보시지요.

 

■ 추운 겨울 지방을 빼는 전신 운동

-운동 부위: 근력+유산소

-운동 효과: 근력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하는 전신근력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에 좋음

-반복 횟수: 12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제자리에 서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푸쉬업 자세를 취해줍니다. 일반 푸쉬업을 하는 자세보다 다리를 좀 더 넓게 벌려주세요. 다리를 넓게 벌리는 이유는 조금 이따 옆구리를 쪼아주는 동작을 할 때 훨씬 쉽거든요. 그리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만들어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

 

2) 푸쉬업 1개를 정확한 자세로 수행해줍니다. 정확한 푸쉬업 자세는 엉덩이를 너무 들거나 내리지 않고 등과 같은 선상에 위치시켜주세요. 그리고 팔은 항상 가슴옆에 위치해야 합니다.

 

 

3) 푸쉬업을 1회 완료하였으면 이번에 왼쪽 손으로 머리 뒤에 갖다 대어서 옆구리와 외복사근이 자극이 될 수 있게 머리를 아래로 내려줍니다. 이때 상체가 같이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상체는 계속 왼쪽으로 틀어준 상태에서 동작을 수행해주어야 복근을 쥐어 짜 줄 수 있습니다.

 

 

4) 다시 푸쉬업 자세로 원복한 다음에 다리를 최대한 가슴 라인까지 땡겨준 상태에서 제자리 점프하여 방향을 반대로 틀어줍니다. 총 15회를 반복하면 1세트를 완료하게되며 최소 5세트는 진행해주셔야 한답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하체운동도 같이 병행하시면 운동효과가 배가 되겠지요. 

 

 

 

5)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같이 따라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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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배운 전신근력운동은 추운겨울 축적된 지방을 뺄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침대에서 뒹굴지 마시고 헬스장에 가셔서 런닝머신 후에 제가 알려드린 전신운동을 15분간 하시면 체지방을 불태울 수 있지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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