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허리 통증이 없는 복근 운동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전도사 에이티포입니다.

 

제 블로그 덧글로 많은분들이 남겨주신 문의중에 하나가 "복근운동할때 허리가 아파서 오래 못하겠다" 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복근운동할 때 코어근육이 뒷받쳐주지 못하면 허리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런분들은 복근운동을 포기해야 하는걸까요?

 

그래서 오늘 제가 허리가 아프지 않는 복근운동 한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운동은 처음에는 어디에 힘을 집중시켜야 하는지 몰라서 복근운동이 안 될 수 있는데 계속해서 힘의 중심을 잡다보면 그 어느것보다 쉬운 복근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 허리 통증이 없는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운동

-운동 효과: 외복사근을 자극함으로써 복근발달에 도움을 줌

-반복 횟수: 한쪽에 20회씩 진행 후 총 5세트 진행

-운동 방법

1) 요가매트위에 몸을 옆으로 누워줍니다. 바닥에 위치한 팔은 자신의 어깨라인에 위치시키고 팔꿈치를 이용해서 무게중심을 잡아주세요. 반대쪽 손은 외복사근 운동을 할때처럼 자신의 뒤통수를 감싸주세요. 

 

2) 왼쪽 발을 구부려서 자신의 복부로 끌어당겨주시고, 왼쪽팔은 몸 뒤로 넘겨서 왼쪽 엉덩이근육에 닿기전까지 위치시켜주세요. 왼쪽 팔을 몸 뒤로 넘겨주는 이유는 우리 몸의 외복사근은 근육을 비틀어줄 때 발달하기때문입니다.

 

3) 정면사진이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맨처음에 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해주시다가 다리를 몸쪽으로 당기면서 팔을 몸 뒤로 넘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허리통증 없이 복근운동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 에이티포 운동 영상을 통해 허리통증없는 복근운동 같이 따라해보시죠!

 

 

 

2016년 다이어트는 짐데이의 도움을 받아보는건 어떨까요?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운 복근운동은 허리통증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맨처음에 힘잡는 방법을 아신다면 허리통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나 허리디스크환자분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복근운동이 될 것입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