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51회 맛있는녀석들 포항특집 모리국수 과메기 맛집

맛있는녀석들 51회 포항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이번 맛있는녀석들에서는 모리국수와 과메기 맛집이 소개될 예정인데요. 솔직히 과메기는 흔한 음식이 아니어서 과메기 맛집이 잘 방영되지 않는데 오늘 맛있는녀석들에서 과메기 맛집이 방영되어서 과메기 좋아하시는 많은분들의 호응을 얻고 있네요. 그럼 맛있는녀석들 과메기, 모리국수 맛집을 정리해볼게요!

 

<맛있는녀석들 51회 맛집리스트>

- 모리국수: 포항 윤금자모리칼국수

- 과메기: 포항 엘토로 구룡포과메기 전문점

 

맛있는녀석들 51회 모리국수 맛집

-음식점명: 윤금자모리칼국수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고

-메뉴 및 가격: 모리칼국수 6000원, 동태탕 7000원

-윤금자모리칼국수 간략소개

포항 구룡포에서 70년 된 유명한 집인 윤금자모리칼국수인데요. 모리국수란 신선한 해산물을 모두 넣어 만든 국수라고 하네요. 반찬으로 시금치 비슷한게 나오는데 알고보니 포항초라고 하네요. 미나리와 시금치 사이의 맛이고 포항에서만 재배되는 시금치로 맛이 훨씬 뛰어난 채소라고 하네요. 아귀,게,쭈꾸미,홍합 등을 넣고 끓이고 육수는 복어 대가리로 우려낸다고 하네요. 맛있는녀석들 통해서 처음 접하는 모리국수인데 완전 제 스타일!!! 맛있게먹는팁으로는 모리달걀죽 & 메추리알 in국자!!

 

맛있는녀석들 51회 윤금자모리칼국수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맛있는녀석들 51회 과메기 맛집

-음식점명: 엘토로 구룡포과메기 전문점

-주소 및 전화번호: 아래 지도 참고

-메뉴 및 가격: 과메기 20000원 

-엘토로 구룡포 과메기 전문점 간략소개

과메기 맛집으로 소개된 엘토로 구룡포과메기인데요. 구룡포 과메기가 유명한 이유는 온도가 5도 정도 낮아 과메기 건조의 최적지인 구룡포에서 나온 과메기가 맛있다고 하네요. 과메기 건조는 온도 차에 따라 시간을 잘 맞춰야 과메기의 영롱한 빛깔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쉬운작업이 아니네요. 특제초장은 고추장,마늘,생강 등을 기본으로 해서 15가지의 재료들을 혼합해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과메기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하네요. 과메기에 소금을 찍어서 먹으면 더 맛있다능!!!

 

맛있는녀석들 51회 과메기 맛집 포항 엘토로 구룡포과메기 전문점 주소 위치 및 전화번호

 

 

 

 

 

 

 

 

 

맛있는 녀석들 지난 맛집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맛있는녀석들 연어무한리필, 김치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핫팟, 양고기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오리주물럭, 굴 맛집 [바로가기]

맛있는녀석들 꽃게백숙, 콩나물국밥 맛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