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컬럼

우리가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4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살짝 원론적인 주제로 포스팅을 하나 할까합니다. 블로그 글 주제를 고민하다가 갑자기 나는 왜 운동을 하고 있고, 많은사람들이 무엇때문에 운동을 하고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러분 과연 우리는 무엇때문에 운동을 하고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몇가지 제 생각을 풀어나가보려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된 포스팅이므로 가볍게 읽어주세요. :D (그림은 제 와이프가 그려줬습니다.)

 


 

1. 생명이 연장된다.

예전에 유럽에서 진행된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16000명의 쌍둥이들을 대상으로 20년에 걸쳐 진행된 연구>결과에서 운동한 그룹이 운동을 하지 않는 그룹보다 무려 40%가 낮은 사망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만큼 운동은 외관상 뿐 아니라 우리 몸 내부에 있는 장기라든지 신체기관들을 모두 골고루 발달시켜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이지요.

 

자동차를 예를 들어 볼까요? 자동차를 얼마나 오래 타는지는 소유자가 차를 얼마나 가꾸고 주요 핵심기관인 엔진을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려있지요. 여러분은 지금 자동차만큼이나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2. 스트레스 해소효과

현대사회에서 직작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 대인관계에서 받는 스트레스 등등 말도없이 많지요? 스트레스가 쌓이게되면 나도 모르게 공격적으로 변하게되고 부정적인 생각만이 가득차게되지요. 이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술이요?? 술은 그 순간의 스트레스를 잊게해줄지는 몰라도 근본적인 해결은 불가능하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질 수가 있습니다. 저도 업무스트레스를 받는 날은 그 분노를 운동의 힘으로 전환시켜서 오히려 스트레스가 저의 운동에너지가 되게되는것이죠. 여러분 스트레스를 운동에너지로 전환시켜보세요!

 

 

 

3.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이 부분은 실제 제가 경험한 효과인데요. 지난주에 제가 마른 사람들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어릴때부터 군대가기전까지 마른 체격 때문에 자신감이 너무 없었죠. 주위사람들이 안쓰럽게 바라보는 시선도 불편하고, 옷가게에 가도 내가 입으면 왜이렇게 안 이쁜것인지... 정말 자신감이 없었어요.

 

운동을 시작하고부터 보통 체형으로 변화하면서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어깨가 넓어지고 힙라인이 이뻐지고 남들이 부러워하는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부터는 남들이 쳐다보는 시선이 느껴지더라구요. 예전과는 다른 시선!! 특히 워터파크에서는 구명조끼로 가릴 필요가 없지요. 여러분 운동으로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당신의 인생이 달라집니다!

 

 

4. Level Up!

여러분 게임 좋아하시죠? 캐릭터를 키우는 육성 시뮬레이션을 예를들면, 전투를 하면서 쌓은 경험치로 레벨업을 하게되지요. 레벨업을 하게되면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할 수 있고, 능력치가 향상되어 더 강해지게 되지요.

 

운동도 이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하면 건강해지는 것 뿐 아니라, 인내심과 집중도 수치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 능력치를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데 있어서도 남들보다 큰 성과를 낼 수가 있게 되는것이죠. 즉 운동은 나의 전반적인 능력치를 향상시켜 레벨업 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여러분 '내'가 주인공인 게임을 한번 즐겨보실래요?

 

 

 

[에이티포 건강 컬럼]

- 당신의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바로가기]

- 마른 사람 살찌우는 방법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