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살을 못 빼는 4가지 이유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기존과 같은 운동관련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아니라, 조금 자극적이고 기분 나쁠수도 있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누른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도중에 포기하거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는 과체중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러면 대체 왜 당신은 살이 왜 쪘고, 당신이 살을 못 빼는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글을 써나가려고 합니다. 운동경험 8년차로서 이제까지 생각해왔던 저의 생각을 주저리주저리 써나갔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해서 운동을 시작해나갔으면 하네요. (각 카테고리마다 제 와이프가 그린 고양이 그림도 귀엽게 봐주세요. :D )

 

 

1.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당신은 변덕쟁이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평일에는 회사 출근으로 인하여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밤에 일찍 자는 패턴으로 생활하는데요. 그러나 주말이 되면 오후12시가 다 되서 일어나서 아침을 늦게 먹고 놀다가 늦게 자는 생활방식으로 바뀌게됩니다. 이렇게 불규칙적으로 생활하게 되면 당신은 평생 살을 못뺍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데, 평일에 바른생활을 하면서 몸이 어느덧 변화를 느끼려고 하다가 주말에 다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놓치게 되는것이죠. 주말에도 평일과 같은 패턴으로 3개월간 꾸준히 유지해보세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 3개월만 지나면 몸은 곧 바른 생활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에이티포를 믿어보세요!

 

 

2. 단기간 식이조절로 인한 요요현상:: 당신은 욕심쟁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대비하여 다이어트를 5월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단시간에 살을 급격하게 빼려고 하다보니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게 되는 무리수를 두게 됩니다. 무리한 운동과 식단조절은 차라리 안하는 게 나을 정도로 위험한 행동인데, 많은 분들이 이를 간과하고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는 마치 기초공사를 튼실히 하지 않고 모래 위에 집을 짓는 것과 같이 언제든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것이죠.

 

굶는것이 정말 현실적으로 가장 가능한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분들이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들어오는 칼로리 대비 소모되는 칼로리가 많으므로 쉽게 감량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맞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체지방이 빠진것이 아니라 근육이 빠진것입니다. 왜냐구요?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우리 몸은 필요한 에너지를 얻기 위해 체지방이 아닌 근육을 먼저 태우게 됩니다. 감량된 체중은 바로 우리 생활에 매우 필요한 근육인것이죠.

 

제가 생각하기에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급격하게 식단조절을 하지 마시고 평소에 드시는 양을 점차 줄여서 1주일에 1kg감량을 목표로 진행하시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방법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오래 지속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3. 헬스장은 월례행사:: 당신은 기부천사

 

대부분 운동을 시작하려고 열의에 넘쳐서 헬스장을 등록하게 되고 처음 1주일은 런닝머신과 싸이클, 덤벨운동으로 신나게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운동 후 밀려오는 근육의 통증과 피로함으로 2주차부터 슬슬 안 가게 되죠. 1주일에 한번씩 가게 되다가 등록이 마감된 후 연락을 받고 개인 소지품을 찾으러 마지막으로 헬스장을 방문하게 되지요. 정말이지 당신을 헬스장 사장님에게 돈을 기부하는 기부천사로 임명하고 싶습니다.

 

초반부터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이와같은 현상이 100% 나타나게되는데요. 초반 1주일차에는 우리 몸을 운동을 시작하게끔 몸에게 신호를 알리는 기간으로 잡아야 합니다. 차를 운전하는 경우에는 시동을 걸자마자 100km이상으로 밟아버리면 머지않아 그 차는 엔진에 문제가 생겨 수리를 맡기게 되는 현상이 발생할 것입니다. 운동시간을 30분 내외로 짧게 잡고 서서히 우리 몸에게 "나 이제 다이어트 할테니 잘 따라와줘" 라고 달래주는 기간으로 잡아야 하지요.

 

 

4.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과 음주:: 당신은 술쟁이

 

스트레스를 과식과 음주로 해결하시는 분 많으시죠?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퇴근 후 고기와 술로 푸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한달에 한 두 번정도 모임을 가지는 것은 인간관계를 위해 필요하지만 지나치게 잦은 회식자리는 가급적이면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많은 칼로리 섭취도 문제겠지만 퇴근 후 헬스장에 가게되는 기회를 놓치게 되버리거든요.

 

그런데 회식을 피할수가 없다면요? 저도 여러분들과 같이 직장에 다니고 있는 7년차 회사원입니다. 저는 회사 헬스장을 저녁시간을 활용해서 운동하는데요. 그 날 저녁에 회식이 잡히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꼭 하고 옵니다. 즉 회식자리를 피할수가 없다면 다른 시간대를 활용해서 운동을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그래서 헬스장을 회사 근처로 잡는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이렇게 운동을 계속해서 근육량을 늘리게 되면 자연스레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는데요.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은 동일한 칼로리를 섭취했을 때 살이 덜 찌게 되는것이죠. 가만히 있어도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는 몸매로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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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기에 다이어트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어렵게 만들고 있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매일 출근을 하듯이 퇴근 후 제2의 공간인 헬스장으로 출근을 한다고 생각하고 딱 3개월만 해보세요! 운동의 매력에 빠져서 누구나 부러워하는 근육질의 몸매를 가질수가 있게됩니다. 탄탄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것이 얼마나 소중한 자산이고 자랑거리인지 느끼시게 될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당신이 살을 못 빼는 이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 내용에 모두 공감이 되시는 분들은 공감 꾸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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