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체지방 불태우는 인터벌 트레이닝 하는날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에 5개월동안 진행된 프로젝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그 동안 많은 업무스트레스도 받으면서 힘들게 진행되었는데, 끝내고나니 뿌듯하더군요. 이제 조금 여유가 생겨서 운동을 할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유산소운동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저녁시간에 운동을 하고 다시 야근하러 돌아가기 때문에 근육운동만 주로하고 유산소운동은 잘 못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런닝머신으로 인터벌 트레이닝을 해보려고해요. 마침 런닝머신 자리도 몇개 비어있어서 딱이네요! 예전에 제가 런닝머신 올바르게 뛰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모르셨던 내용이다보니 반응이 아주 좋았는데요. 다시 보실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런닝머신 올바르게 뛰는 방법 [바로가기]

 

 

 

 

일단 처음 몇분정도는 실제 걷는 속도로 살살 걸어줍니다. 맨처음부터 막 달리시다가 부상을 입으실 수 있으니 꼭 워밍업을 해주세요.

 

 

 

인터벌 트레이닝고강도와 저강도를 번갈아가면서 진행하는 운동방식인데요. 인터벌 트레이닝이 효과적인 이유로 각광받는 이유는, 근육의 피로가 회복되기전에 다시 높은 강도의 운동을 반복하게 되므로, 휴식시간에도 산소섭취량을 높게 유지하여 마치 운동을 하는 듯 착각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지난번 포스팅에도 써놨지만,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에 대해서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 방법>

- 워밍업을 위해 10분간 걸어준다.

- 빠르게 걷는 속도로 3분정도 걸어준다.

- 속도를 높여서 1분정도 뛰어준다.

- 이렇게 4분을 1세트로 40분간 10세트로 진행해준다.

- 마지막 10분은 심박수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천천히 걸어준다.

 

오늘 1시간정도 유산소운동을 하고나니 온몸의 체지방이 쏵 빠지는 느낌이더군요. :D 여러분도 그 맛을 느끼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장 헬스장으로 GoGo!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