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를 불태워버리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하체운동을 하는날인데요. 그래서 운동하기전에 탄수화물을 든든하게 먹으면서 나름대로 준비를 했습니다! 하체운동은 정말 강도가 높기 때문에 에너지원이 많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마침 오늘 하체운동을 하는 직장동료가 있어서 같이 하체를 불태워버리기로 마음먹었지요!

 

어떤 프로그램으로 운동을 할까 고민하다가 동료가 추천해준 코스대로 하체운동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하체에 있어서는 저보다 근력이 좋거든요! 4가지 운동을 쉬지 않고 하고, 세트사이의 간격은 1분을 지키면서 5세트를 하기로 결정! 오늘 정말 토할지도 몰라요 ㅠㅠ

 

그럼 시작해볼게요!!!

 

 

 1  하체운동 첫번째:: 박스 런지

첫번째 운동은 박스 런지입니다. 스텝박스를 이용해서 한쪽 다리를 올려놓고 하는 런지인데요. 일반 런지보다 훨씬 운동 강도가 좋지요. 스텝박스가 없으신분들은 벤치에 한쪽 다리를 올려놓고 하셔도 되요! 한쪽 다리에 20회씩 했습니다!!

 

 

 

 

 2  하체운동 두번째:: 점프 스쿼트

허벅지에 근육이 땡기기 시작할 때 순간적인 힘을 주는 점프 스쿼트를 이어서 진행! 이번에도 스텝박스를 이용해서 점프 스쿼트 도전! 스텝박스 위에 올라가서 정확하게 스쿼트 동작을 취해주는 것이 이 운동의 핵심! 근데 횟수가 채워질수록 왜이렇게 힘든것인지 ㅠㅠ 스텝박스에서 내려오자마자 바로 점프해보세요... 오늘 퇴근은 기어서 갈듯 ㅠㅠ

 

 

 

 

 

저는 항상 거울 근처에서 운동을 하면서 운동자세를 계속해서 체크를 한답니다. 자세가 틀어지면 운동 하나마나거든요! 정확한 자세만이 큰 운동효과를 발휘한답니다!

 

 

 

 

 3  하체운동 세번째:: 볼 스쿼트

다음 동작은 일반 스쿼트 동작에 볼을 손으로 들면서 진행해볼게요. 팔근육도 같이 사용을 하고 볼을 들고있게되면서 허리도 같이 펴지는 효과도 나오지요! 3번째 운동이 되니까 점점 근육이 땡겨오네요!!

 

 

 

 

 4  하체운동 네번째:: 월 싯

마지막은 월 싯으로 합니다! 벽에 기대서 스쿼트 동작을 하시면되요. 40초정도 버티다보면 다리가 내 다리가 아닌듯한 느낌이 드실거에요 ㅠㅠ 그래도 마지막 운동이니까 참고 견뎌요!!

 

 

 

 

마무리는 보충제Time

5세트 하고 나서 완전 기진맥진....;; 그래도 제가 열심히 본보기가 되어야 여러분도 자극을 받고 열심히 하실테니 참아야겠죠! 요즘에는 제가 좀 더 멋진 몸매를 만들려고 단백질 보충제를 마시고 있는데요.

 

 

 

이렇게 운동 끝나고 골든타임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주어야 근육이 좋아라 하지요!ㅎ 오늘 하체운동을 했는데, 팔근육이 거대해보이는건 왜일까요?;; 보충제 먹고 허벅지 근육들이 커지길 바래봅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하체운동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6.06.30 08:15 신고

    하체가 튼튼해햐 좋다죠~~ 블금이라 불태워야 하나요.ㅋㅋ 잘보고 갑니다.

    • BlogIcon 에이티포 2016.06.30 11:13 신고

      핑구님 매일 방문해주시고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제가 너무 바빠서 소통을 잘 못 하고있네요ㅠ 죄송합니다ㅠ

  • BlogIcon 둘리토비 2016.07.01 00:51 신고

    저 가슴근육이 부럽습니다.
    하체근육은 태우는 것이 좋긴 한데,일정부분은 남겨두고 있습니다.
    특히 종아리는 양보할 수 없는 부분이라서. 그 굵기가 여전히 빵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