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헬스장갑 구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운동을 하는도중에 헬스장갑의 찍찍이가 자꾸 풀리고, 손바닥 패드가 많이 닳고, 땀냄새가 너무 심해서 하나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지요. 여러가지 일로 바쁘다가 주말에 결제를 하고 오늘 드디어 구매한 헬스장갑을 받아보았습니다. 예전과 같은 제품을 사용할까하다가 이번에 새로운 제품을 하나 써보려고 다른 브랜드를 구매하였는데요.

 

많은분들이 운동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에게 어느브랜드의 헬스장갑을 사용하는지 묻곤합니다. 사실 저는 비싼 운동 브랜드의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어차피 매일 사용해서 많이 닳아지는 제품의 경우에는 비싼 브랜드나 중저가 브랜드나 수명은 같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래서 주로 인터넷쇼핑몰을 통해서 구매를 합니다.

 

그럼, 제가 구매한 헬스장갑에 대해서 한번 리뷰를 써볼게요!

 

 

 

 

 

제가 구매한 헬스장갑인데요. 주문 2틀만에 총알배송이 와서 아주 흡족스러웠지요. 구매를 할 때는 몰랐는데, 실용신안등록까지 된 제품이더라구요. 다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그냥 장갑만 덩그러니 오는 경우가 많은데, 요 제품은 이렇게 패키지로 포장되어 오니 괜찮네요.

 

 

 

 

 1  헬스장갑 구매시 체크포인트 1

제가 헬스장갑을 구매할 때 가장 먼저 체크하는 점은 손바닥 패드인데요. 아무래도 바벨이나 덤벨, 또는 턱걸이 할 때 봉을 잡고 하기 때문에 패드가 어느정도 두툼해야 불편함없이 운동을 할 수 있거든요.

 

 

 

 

 1  헬스장갑 구매시 체크포인트 2

그 다음에 유심히 봐야할 것은 바로 이 접착벨크로인데요. 저는 이중으로 손목을 감싸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웨이트트레이닝을 할 때 손목을 많이 사용을 하기 때문에 손목을 안전하게 고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새로 구매한 헬스장갑을 착용하고 운동을 하러 가볼까요? :D

 

 

 

 

 

 

헬스장에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고, 헬스장갑을 착용해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M인데, 제 손에 딱 맞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손목이 굉장히 얇은편인데 접착벨크로로 접착시켰을 때 넉넉하게 남더라구요. 가끔 어떤 제품은 한바퀴 돌렸을 때 벨크로를 넘어가서 고정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오늘 마침 팔운동을 하는 날이라서 새로 구매한 헬스장갑을 제대로 시험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EZ바로 이두운동으로 펌핑시키는중입니다. 헬스장갑의 손바닥패드가 두툼해서 바벨을 쥐었을 때 통증이 안 느껴져서 만족스러워요!

 

 

 

 

 

라이닝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으로 삼두운동을 할 때도 헬스장갑의 덕을 제대로 보았습니다. 이 자세로 삼두운동을 할 때나 벤치프레스를 할 때 바의 중량이 높은 경우 손바닥으로 그대로 압력이 주어지는데, 역시나 두툼한 패드 덕분인지 편안하게 삼두근육에 힘을 제대로 줄 수 있었네요!

 

 

이상 에이티포의 '헬스장갑 리뷰'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에이티포 건강 컬럼]

- 당신의 살이 안 빠지는 이유 [바로가기]

- 마른 사람 살찌우는 방법은? [바로가기]

-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 [바로가기]

- 아침운동 vs 저녁운동 [바로가기]

- 근력운동 vs 유산소운동 순서 [바로가기]

-운동시 호흡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