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척추운동 5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같은 직장인들은 사무실에서 잘못된 자세로 오래 일하다보면 척추가 휘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식으로 계속 장기화되면 수술을 받아야 할정도로 위험해지게 됩니다. 미리 척추운동을 하루 5분정도 해주시면, 다시 바른 척추를 가질 수 있게되지요.

 

오늘 준비한 척추운동은 5가지인데요. 유연하지 않은 분들을 고려하여 그렇게 어렵지 않은 동작으로 준비를 하였으니, 집에서 자기전에 5분정도 하고 주무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같이 해볼까요?

 

 

척추운동 1

 

 

 

 

 

첫번째 척추운동은 팔을 편 아기자세에서 상체를 양옆으로 이동해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자신이 이동할 수 있는 각도내에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하체는 고정을 시키고 상체만 움직이셔야 합니다. 위 자세로 30초정도씩 해주시면 됩니다.

 

 

척추운동 2

 

 

 

 

두번째 척추운동은 허리를 뒤로 젖혀주는 동작인데요.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한쪽 손으로 자신의 발 뒤 바닥을 짚은 상태로 허리를 뒤로 젖혀줍니다. 이와 동시에 다른쪽 팔은 얼굴 뒤로 넘겨주세요. 아주 우아한 발레동작 같죠?ㅎ 이렇게 한쪽방향에 15초씩 수행하면 뻐근함이 싹 풀리실겁니다.

 

 

척추운동 3

 

 

 

 

 

세번째 척추운동은 바닥에 엎드려서, 양팔을 이용하여 상체만 들어올린 상태에서 얼굴을 뒤로 돌려줍니다. 얼굴을 뒤로 돌릴때 한쪽 같은 방향의 허벅지가 바닥에서 살짝 떨어지는것이 더 편하실 겁니다. 한쪽 방향에 15초씩 해주시면 됩니다.

 

 

척추운동 4

 

 

 

네번째 척추운동은 무릎까지 바닥에 닿은 상태에서 양손으로 골반을 받쳐준 상태로 허리를 뒤로 젖혀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뒤로 젖히시려고 하면 오히려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아주 천천히 뒤로 젖혀서 각도를 점차 늘려가시면 됩니다. 15초 정도 해주세요!

 

 

척추운동 5

 

 

 

 

 

다섯번째 척추운동은 누워서 무릎을 가슴높이까지 끌어당긴 후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주고 한바퀴 돌려주시면 됩니다. 발을 x자로 교차해서 다리가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회전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위에서 한 척추운동 4가지로 근육을 이완시켜주었다면, 마지막으로 살살 어루만져주는 동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번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상, 척추운동5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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