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2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바디프로필을 도전한지 2주가 되었습니다. 이번주에 운동과 식단을 어떻게 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보고 2주전 인바디결과와 비교해서 어떻게 변했는지 한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서 이번주도 정말 힘든 한주였고, 대회에 나가는 선수분들은 정말 왠만한 노력으로 만든게 아니구나라는것을 느끼게되었네요. 하지만 저도 꼭 참고 끝까지해서 제가 목표로하는 몸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주차 식단 프로그램

2주차 식단도 1주차와 동일하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식단/간식/보충제]

-08:00 : 고구마2개 + 샐러드 + 닭가슴살 1팩 + 두유 + 오메가3

-12:00 : 운동 중 아미노산

-12:45 : 일반식으로 밥 1.5공기

-13:00 : 레모나 + 센트륨

-14:00 : 프로틴

-16:00 : 바나나2개 + 달걀2개 + 두유

-18:30 : 부스터

-19:00 : 운동 중 아미노산

-20:00 : 운동 후 프로틴

-20:10 : 고구마2개 + 닭가슴살 1팩 + 두유 + 오메가3

-23:00 : 오이 or 당근

 

직장인으로서 위 식단을 정확한 시간에 챙겨먹는것이 힘들더라구요. 특히 16시 간식은 회의가 있거나, 업무로 바쁜 경우 해당 시간을 정확히 지키지 못하고 늦게 먹는경우가 생기는것은 어느정도 감안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보충제를 하루에 5번정도 섭취를하는데 이 시간은 정확히 지키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이 식단으로 쭈욱 갈 것 같네요.

 

 

<아침식단>

 

<점심식단>

 

<저녁식단>

 

 

 

 2  2주차 운동 프로그램

이번주는 회사 워크샵 일정이 있어서 목/금 운동은 못했네요. 그래서 토요일인 내일 회사 헬스장에 가서 이번주에 못한 운동부위를 해서 만회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제 프로그램은 4분할로 나누어서 진행을 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운동프로그램]

첫날: 점심 복근 / 저녁 가슴

둘째날: 점심 이두 / 저녁 하체

셋째날: 점심 복근 / 저녁 등

넷째날: 점심 삼두 / 저녁 어깨

 

점심에는 운동시간이 짧아서 주로 소근육 위주로 진행을 하고, 저녁에는 1시간정도 운동할 시간이 있고, PT수업을 받기로해서 대근육 위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PT수업을 3회정도 받았는데, 이제까지 내가 잘못 운동을 하고 있었던 부분도 많은 것 같고, 누구에나 동일한 방식보다는 각자 신체상태에 맞게 다른 자세로 들어가야한다는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사내헬스장에서 트레이너쌤과 함께>

 

 

 3  2주차 인바디결과

2주동안 혹독한 식단과 운동을 90%이상 잘 지켰는데요. 과연 인바디결과가 얼마나 좋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약 2주동안 근육량이 400g 늘고, 체지방이 100g 줄었습니다.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네요.ㅎㅎ 근육 400g이 찌기가 쉽지 않다고하는데, 정해진 프로그램을 꾸준히 수행해 낸 결과인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노력해서 차이가 확 나도록 해봐야겠어요!

 

 

 4  팀원들도 열심히 운동중!

우리 여자 두분도 점점 더 열심히 하고계십니다. 이제 슬슬 운동자세도 잡히고, 의지가 더더욱 강해지시고 계신듯하네요. 다만 지금 아래 사진에서 운동을 하고 계신 여직원분이 워킹맘이셔서 점심때에만 운동이 가능하다는게 아쉽습니다. 몸이 만들어지려면 하루에 두번정도는 운동을 해야 하거든요. 

 

 

<운동하는 우리 팀원들>

 

 5  이제까지 모인 벌금내역

이제까지 모인 벌금은 20,000입니다. 지난주에 제가 어긴 금액과 같은팀 여직원분이 피치못할 약속으로 저녁식단을 어기시는 바람에 10,000원이 더 추가로 모였네요. 아직까지는 벌금이 많이 안 걷히고있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이제 1/8이 지났습니다. 16주가 길기도하지만 어떻게보면 짧기도한 기간이네요. 남은기간동안 더욱 더 분발해서 몸을 만들도록 해볼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2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