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출근전 10분 스트레칭 4단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분들을 위한 출근전 스트레칭 4단계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추우면 아침에 침대에서 빠져나오기 쉽지가 않죠? 침대밖은 위험하다라는 말이 그냥 나온 말이 아닌것 같아요. 크크크 출근전 침대에서 빠져나오기까지 정말 힘든데요. 이럴때 침대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아침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스트레칭이면 천천히 잠도 깰 수 있고, 몸의 유연성도 길러지게 되므로 직장인분들은 꼭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시간도 10분밖에 걸리지 않으므로, 건강을 위해 이정도 투자는 하실 수 있으시죠? 혹시 아나요? 키가 커질수도?!!!!

 

 

출근전 10분 스트레칭 1단계

 

 

STEP1:: 아침에 눈을 뜨면 대부분 이 자세이죠? 아직 비몽사몽하는 상태이니, 이 자세에서 가볍게 발목스트레칭부터 해볼거에요!

 

 

 

 

STEP2:: 발가락이 최대한 몸쪽으로 올 수 있도록 당겨주세요! 그러면 허벅지 뒷쪽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이 드시죠? 이렇게 10초정도 이완을 시켜주세요.

 

 

 

 

STEP3:: 이번에는 반대로 발가락이 몸쪽에서 최대한 떨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번에는 허벅지 뒷쪽근육이 수축되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이렇게 10초정도 유지해주세요.

 

 

 

출근전 10분 스트레칭 2단계

 

 

STEP1:: 이번에는 몸을 둥글게 한번 말아서 스트레칭을 해볼거에요! 무릎을 굽혀서 90도로 만들어볼까요?

 

 

 

 

STEP2::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서 가슴과 무릎이 최대한 붙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복근에도 힘이 들어가고 점점 잠이 깨실겁니다. ^^

 

 

출근전 10분 스트레칭 3단계

 

 

STEP1:: 슬슬 잠이 깨시죠? 그럼 앞뒤를 뒤집어보겠습니다. 엎드려서 양손을 가슴라인에 가져와주세요.

 

 

 

STEP2:: 양손으로 바닥을 밀면서 천장을 바라보도록 해주세요. 척추가 시원하게 늘어날겁니다.^^

 

 

 

STEP3:: 10초 후 다음자세로 이어가볼게요! 엉덩이를 다리쪽으로 가져와서 어깨가 바닥에 붙는다는 느낌으로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온몸의 힘을 풀고 10초만 눌러주세요.

 

 

 

STEP4:: 엉덩이를 떼고, 고양이자세로 이어 가볼게요. 척추가 바닥과 평행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뱃살이 등에 붙도록 등을 말아주셔도 좋습니다. 이제 거의 잠이 다 깨고 계실겁니다.

 

 

 

STEP5:: 고양이자세에서 견자세로 이어가봅니다. 양손으로 바닥을 밀어서 엉덩이가 천장을 향하도록 해주세요. 어깨의 힘을 풀고 허벅지 뒷근육이 쭈욱 늘어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출근전 10분 스트레칭 4단계

 

 

STEP1:: 앞의 3단계 스트레칭을 하셨으면 이제 잠이 완전히 깨셨을테니 침대에서 일어나 보겠습니다.

 

 

 

 

STEP2:: 다리를 교차한 다음, 양손으로 발 뒷꿈치를 잡아주도록 합니다. 허벅지 뒷근육이 땡기시죠? 그만큼 스트레칭효과가 있다는 증거이니 참아주세요 한쪽 다리에 10초씩 번갈아가면서 진행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출근전 스트레칭 4단계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