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동적스트레칭으로 몸풀기5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동적스트레칭 수업 5번째 시간입니다. 5주 연재 포스팅에서 이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많은분들이 운동 전 정적 스트레칭만 하시다가 제 블로그를 보시고 동적스트레칭의 중요성 및 효과를 많이 보시고 계셔서 뿌듯합니다. 오늘은 전신을 화끈하게 풀어드릴 동적스트레칭 동작 2가지를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 포스팅이라서 신경을 많이 쓴 스트레칭 방법이므로 운동 전에 활용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동적스트레칭 5탄

 

 

STEP1:: 첫번째 동적 스트레칭 동작은 제자리에 서서 시작합니다!

 

 

 

 

 

STEP2:: 이전에 암워킹 할 때 많이 해보신 동작이죠? 양손으로 바닥을 짚어가면서 푸쉬업 자세를 만들어주는 동작입니다.

 

 

 

STEP3:: 무릎을 바닥에 대고, 양손으로 바닥을 밀어서 상체를 뒤로 젖혀주시면 됩니다. 허리가 안 좋으신분들은 이 동작을 피하시는것이 좋고 할수있다면, 무리하게 뒤로 젖히지 마시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젖혀주시면 됩니다. 시선은 천장을 바라보면서 10초정도 카운트해주세요.

 

 

 

STEP4:: 두번째 동적스트레칭 동작은 한쪽다리를 앞으로 내밀어서 시작합니다. 앞으로 내민 발은 뒷꿈치만 바닥에 붙여서 햄스트링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뒷쪽발은 발바닥까지 다 붙여서 똑같이 햄스트링인 늘어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TEP5:: 그다음에는 런지자세를 하듯이 앞쪽으로 뻗은 다리를 굽혀주시고, 양손은 뻗은 발 양옆에 붙여주세요.

 

 

 

STEP6:: 상체를 일으켜서 양손을 천장으로 뻗음과 동시에 시선도 같이 따라가주세요. 이렇게 10초 유지한 다음에 다시 처음 동작으로 돌아가서 동일하게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동적스트레칭 5탄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랑 같이 운동 하고싶으신가요?]

운동하는직장인들의 오프라인 모임 가입하세요!

▶▶모임안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