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때 찐 살 빼주는 맨몸운동 5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온국민이 기다리던 긴 추석연휴입니다. 이번 기회에 해외로 떠나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처럼 한국에서 장기간 휴식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긴 연휴라서 좋지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살찔까봐 걱정이신분들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저 에이티포가 명절 포스팅을 하나 준비해왔습니다. 추석지나고 남은 휴일동안 확실하게 칼로리 소모를 해 줄 수 있는 맨몸운동 5가지인데요.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게 난이도가 낮은 운동으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아래운동 진행하는 방법]

1. 각 운동은 20초간 진행한다.

2. 운동간의 휴식은 10초로 짧게 쉰다.

3. 5가지 운동이 끝나면 1세트가 완료되며, 총 5세트를 진행한다.

4. 세트간의 휴식은 1분으로 쉰다.

 

추석때 찐 살 빼주는 맨몸운동 5가지



STEP1:: 첫번째 운동은 가볍게 크로스점프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양팔과 다리를 벌려서 준비해줍니다.




STEP2:: 제자리에서 가볍게 점프를 하면서 같은 팔과 같은은 다리를 앞쪽으로 크로스해줍니다. 





STEP3:: 다시 팔과 다리를 벌려서 원위치로 온다음에 이번에는 반대쪽팔과 다리를 크로스해서 교차시켜줍니다. 이렇게 20초동안 빠르게 반복해줍니다.




STEP4:: 위 운동을 20초동안 하고 10초 휴식 후 이번에는 하이니 동작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하이니는 제자리에서 뛰면서 무릎을 최대한 들어올려주는 운동인데요. 이번에는 양팔을 위와같은 자세로 유지하면서 해보겠습니다.






STEP5:: 제자리에서 점프하면서 양발을 교차로 최대한 복부위까지 들어올려줍니다. 20초동안 자신이 뛸수 있는 최대한 빠르게 뛰면서 무릎을 높게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STEP6:: 세번째 운동은 하체운동으로 스쿼트동작에 다리를 앞으로 뻗는 동작을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STEP7:: 제자리에서 스쿼트를 실시하고, 올라오면서 왼쪽발을 앞으로 뻗음과 동시에 반대쪽 손도 같이 앞으로 뻗어줍니다. 발끝이 손바닥에 닿기전까지 뻗어주시면 됩니다. 단 유연성이 부족하신분들은 무릎을 구부리지말고 뻗은채로 들어올릴수 있는 위치까지만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STEP8:: 이번에는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하면서 복근운동 동작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손으로 머리 뒤를 받쳐준 상태에서 실시합니다.






STEP9:: 와이드스쿼트를 하실때는 무릎이 최대한 바깥쪽으로 벌어져서 둔근과 햄스트링이 자극될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와이드스쿼트 1회 후 왼쪽 무릎이 오른쪽 팔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몸통을 비틀어서 외복사근이 쪼여질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10::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실시해주시고, 횟수에 너무 연연하지마시고 한 동작을 하더라도 최대한 근육이 자극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STEP11:: 이번에는 마운틴클라이머를 해볼건데요. 좀 더 업그레이드해서 에버레스트 마운틴클라이머라고 불리는 운동을 해볼겁니다. 





STEP12:: 푸쉬업자세에서 다리를 앞쪽으로 가지고와서 왼쪽발이 왼쪽 손 가까이에 올수 있게 해주시고, 왼쪽다리가 뒤로 감과 동시에 오른쪽 다리가 앞쪽으로 올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5가지 운동 1세트가 종료되게 됩니다. 세트사이 휴식은 1분으로 해주시고 5세트까지 칼로리 활활 불태워버리시죠!




이상 에이티포의 추석때 찐 살 빼주는 맨몸운동5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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