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건강|다이어트 정보

직장인들을 위한 <운동하는직장인> 커뮤니티 !!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운동포스팅이 아닌, 운동커뮤니티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제가 운영하고 있는 <운동하는직장인> 이라는 '직장인 운동 커뮤니티' 인데요! 제가 작년 4월에 처음 만들어서 1년 넘게 운영하고 있고, 점점 체계적으로 나아가고 있는 직장인을 위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좋은 커뮤니티를 제 블로그 방문자들을 위해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에 관심 있으신분들이나, 운동을 저와 같이 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시간내서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혼자 운동하기 지루하지 않으세요?! 

 

제가 운동하는직장인 커뮤니티를 만든 이유는 간단합니다. "혼자 운동하기 지루한데, 같이 운동을 할수 있는 사람들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 제가 운동을 시작한지 10년이 넘었고, 계속 헬스라는 운동을 혼자만 하다보니 지루해지기 시작했고, 헬스 운동 외에 다른 운동을 배워보고싶기도한데, 혼자 원데이클래스를 수강하기 민망하기도 했죠. 그러면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끼리 친해져서 같이 배우기도 하고, <직장인의 건강한 운동문화>를 같이 만들어나가면 좋을 것 같아 <운동하는직장인> 이라는 커뮤니티가 개설되었습니다!

 

 

 2  어떤 활동들을 하나요?

 

매달 2회 다양한 운동을 다같이 수강하는것이 주요 활동입니다! 저희가 작년부터 했던 정모/번개 사진을 첨부해서, 다양한 활동을 소개해드릴게요!

 

<EDM요가 운동 사진>

 

신나는 EDM 음악에 맞춰서 동적인 요가를 하는 <EDM요가> 을 다같이 배워보았습니다! 저희 운영진이 준비한 야광팔찌를 손에 차고 다같이 Go!! Go!!

 

 

<뮤직복싱 운동 사진>

 

뮤직복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그냥 일반적인 복싱은 지루할것 같다는 고정관념이 있으시죠? 하지만 이 뮤직복싱은 다같이 신나는 음악리듬에 따라, 정해진 복싱을 응용한 동작을 훅!훅! 따라하니까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러닝 기초강의 수강 사진>

 

저희가 단체로 마라톤대회에 참여를 신청하였는데요! 그 전에 앞서서 러닝에 대한 기초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어떻게 뛰어야 체력소모가 덜함과 동시에 멀리멀리 나아갈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워보았는데요! 이렇게 카메라를 통해 나의 잘못된 러닝스텝을 바로 잡아주니 러닝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답니다!

 

 

<단체 기부마라톤 참여 사진>

 

운동하는직장인 약 20명 회원들과 단체로 <거북이마라톤> 대회에도 참여를 하였습니다! 5km, 10km 마라톤을 선택해서 뛰었고, 모두가 무사히 완주하여 뿌듯한 성취감을 느낀 하루였죠!

 

 

<아놀드홍 GX클래스 사진>

 

건강전도사 아놀드홍 하면 모르는 분들이 없으시죠?! 아놀드홍 대표님과 인연이 닿아서 이렇게 저희 모임 회원들과 함께하였습니다! 운동 후 다이어트토크쇼도 진행해주셔서 평소 궁금했던 다이어트/운동 방법에 대해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강 패들보트 사진>

 

여름엔??? 레져스포츠죠!!! 한강에서 다같이 패들보트를 타보는 대규모 정모를 진행하였는데요! 개인별로 연습하고, 팀별로 경주도 해보는 프로그램을 통해 시원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펜싱 체험 사진>

 

소규모로 진행된 펜싱클래스! 펜싱은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클래스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요! 동호회 회원분들을 위하여 아주 스페셜한 클래스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체험해보니 생각보다 고품격 스포츠인것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답니다!

 

 

<생리학 강의 수강 사진>

 

운동하는직장인이라면, 이론적인 지식도 남들과 달라야겠죠?! 그냥 무작정 운동하는것보다는, 제대로된 이론이 뒷받침되어있다면 더욱더 빛을 발하지 않을까싶어, 스포츠생리학 강사님을 모셔서 오랜만에 뇌를 쓰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가수 인순이와 함께하는 GX클래스 사진>

 

사진에 많이 보던 분이 계시죠?! 맞습니다! 가수 인순이 선생님이십니다! 인연이 닿아서 저희 모임과 함께 운동을 하셨고, 정말 체력이 저희보다 좋으셔서 저희가 오히려 반성을 하고 많이 배워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젊게 사시는 모습이 정말 감동이었고, 존경스러웠습니다! 저희 운동하는직장인도 따라가겠습니다!

 

 

<호신술 클래스 사진>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내 몸을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할수 있는 기술도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체육관에 다같이 모여 호신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칼을 소지한 괴한으로부터, 핸드폰 하나로 제압하는 방법 등등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답니다!

 

 

 

<양궁 클래스 사진>

 

올림픽 효자종목 양궁!!! 양궁카페가 한창 트렌드하게 떠오르던 시기라서, 소규모로 양궁 클래스를 열어보았습니다! 다같이 활을 들고 있으니 멋지지 않나요?!!

 

 

<크로스핏 클래스 사진>

 

운동좀 한다는 사람들이 도전하는 크로스핏! 크로스핏 운동은 위험하고 힘들다 라는 편견을 깨트리기 위하여 저희 운동하는직장인이 다같이 도전을 하였습니다!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면 전혀 부상위험이 없고 근력증가와 칼로리 소모에 탁월하답니다!

 

 

<재활치료 클래스 사진>

 

방송을 통해 정확한 운동을 전파하시는 김선우 대표님의 재활치료 클래스를 다같이 수강하였습니다! 헬스를 오래한 저같은 사람들이 꼭 들어야 하는 클래스이고,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속근육을 많이 사용할수 있게끔 하는 운동이라 1kg의 덤벨로도 꽤 힘들었던 기억이..ㄷㄷ

 

 

<스피닝 클래스 사진>

 

GX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운동이 바로 스피닝인데요! 스피닝을 얕보았다가는 큰일납니다!! 칼로리 소모 오지구요...다음날 허벅지 통증 지립니다!!! 스피닝도 한번 해보니까, 중독성이 있더군요!

 

 

<검도 클래스 사진>

 

회원들이 가장 배워보고 싶었던 운동이 검도였는데요! 검도는 한번 체험하기에 굉장히 어려운 운동이라 저희 동호회에서 다같이 해보기로 결정! 운동하는 사람들이라 도구 하나 던져주면 굉장히 무섭게 돌변하네요 :) 

 

 

<점핑휘트니스 사진>

 

1인용 트렘플린 도구를 이용하여 쉬도없기 계속 점프하는 점핑휘트니스! 이거 10분만해도 온몸에 땀이 주르륵.....다행이 시작전에 사진을 찍어놔서 멀쩡한 회원들의 모습을 촬영할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운동하는직장인> 커뮤니티는 매달 새로운 운동을 다같이 체험해봄으로써, 여러분들이 다양한 운동체험을 할수 있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와 같이 여러가지 운동을 배워보실분은 네이버 <운동하는직장인> 카페로 가입하세요!

 

 

 3  다이어트 혼자 힘드시죠? 같이 하면 성공할수있어요!

저희 네이버 카페 <운동하는직장인> 에 오시면 혼자서는 힘든 다이어트 의지를 다시 불태울 수 있습니다! 운동과 식단에 관한 궁금증이 있으시면 질문 게시판을 통해 질문주시면 운동/다이어트 고수 회원들이 답변을 남겨주시고, 서로 맞대어서 상담을 해드리기도 한답니다!

 

 

 

 

 4  매달 푸짐한 경품으로 동기부여!

 

커뮤니티를 운영함에 있어서 이벤트가 빠지면 안되겠죠?! 매달 2회정도 운영진이 이벤트를 열어서 회원들에게 상품을 나누어드립니다. 회원들의 다이어트/운동 동기부여를 위해서 도움이되는 제품을 드리기도하고, 협찬품이 들어오면 다 나누어드립니다! 운영진은 하나도 안가져가네요 ㅠㅠ 하지만 괜찮아요!! 아낌없이 주는 기쁨!!! 운동하는직장인 짱이죠?!


 

 

 

 

 5  인생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립니다!

 

정모/번개 활동 외에 회원들에게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기획된것이 <운동하는직장인 야외 단체 바디프로필>!! 1개월간의 기획과정과 5개월간의 준비과정을 통해 2018년 6월9일 바닷가에서 멋진 모습으로 단체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5개월동안 바쁜 직장생활과 가정생활속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낸 우리 멤버들!! 자랑스럽습니다!! 우리에게는 이제 잊지못할 좋은 추억이 하나 생겼습니다^^

 

 

 


 

<운동하는직장인 동호회 소개 영상>

 

이처럼 운동하는직장인 커뮤니티는 <직장인의 건강한 운동문화> 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계속해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해 나가는 커뮤니티로 성장할것입니다. 저희와 같이 하실분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셔서 네이버 운동하는직장인 카페로 가입하세요^^

 

 

▲ 운동하는직장인 네이버카페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