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가슴운동

볼을 이용하여 균형과 근력을 동시에 길러주는 볼 푸쉬업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푸쉬업 운동을 하나 배워볼텐데요. 그냥 푸쉬업이라면 이렇게 포스팅을 하지 않겠죠? 맞습니다. 오늘 배울 푸쉬업은 볼을 가지고 할건데요. 지난번에도 볼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푸쉬업 운동을 하나 알려드렸었는데요. 지난번에 못 보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서 배워보세요!

 

▶▶볼 플리오 푸쉬업 운동 포스팅 바로가기◀◀

 

볼을 이용한 푸쉬업은 다양한 부위의 근력발달뿐 아니라 운동 진행중에 균형을 계속 잡아주어야 하므로, 균형감각 발달에도 굉장히 좋은 운동인데요. 균형을 잃어 공이 흔들리게되면 자칫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충분한 스트레칭과 매트를 깔아서 부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볼을 이용한 푸쉬업 운동

- 운동 부위: 흉근/승모근/이두근/복근

- 운동 효과: 가슴/팔 근육 발달 뿐 아니라 균형감각 발달에도 효과적

- 반복 횟수: 20회

- 운동 방법

1. 매트위에 공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양손으로 볼을 감싸 쥔다. 두발을 뻗어서 푸쉬업 자세를 취해주며, 볼은 자신의 턱 아래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몸이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는점인데요. 머리부터 양 발끝까지 일직선 자세를 취하고 앞꿈치로만 지탱을 해줍니다. 

 

2. 팔을 굽혀서 가슴이 볼에 닿기 직전까지 내려가 줍니다. 이때 체중을 최대한 팔에 쏠리게 해서 팔근육 발달에 집중합니다. 상체가 내려간 상태에서 1~2초 정도 정지한 상태로 유지하면 지구력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상급자분이시라면 꼭 도전해보세요. 팔을 펴서 상체를 들어올릴 때 볼이 움직일 수 있으므로 균형감각을 최대한 발휘해서 균형을 잡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 일반 푸쉬업보다 상당히 힘이 들겁니다. 하지만 그만큼 운동효과도 상당하겠죠? :D

 

3. 옆에서 찍은 모습인데요. 몸이 최대한 일직선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엉덩이가 심하게 업이 되어 있어서 완벽한 일직선이 잘 안 나오더라구요. 양발의 앞꿈치로만 바닥을 지탱해준다는 것도 꼭 지켜주시구요.

 

4. 상체를 내려갈 때도 몸이 일직선인 상태가 되도록 해줍니다. 근력이 너무 앞으로 쏠리거나 뒤로 쏠리게 되면 볼이 앞뒤로 흔들려서 공을 놓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상하좌우 균형이 틀어지지 않게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5. 에이티포의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볼을 이용한 푸쉬업 운동은 근력발달과 동시에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운동이랍니다. 운동은 한가지만 계속 반복하는 것보다는 이와 같이 하나의 운동을 변형해서 하는것도 전반적인 신체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똑같은 자극만 계속 주게 되면 우리의 몸은 그 자극에 익숙해져서 세포발달이 느려지기 때문이죠.

이상 에이티포의 볼을 이용한 푸쉬업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