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초보자 직장인의 턱걸이 도전기 2주차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헬스초보자 직장인 턱걸이 도전기 2주차입니다. 많은분들이 8주 턱걸이도전기를 재미있게 봐주시고 계신데요. 1주동안 기다리시느라 힘드셨죠? 2주차에 접어든 턱걸이도전기! 과연 제 직장 동료는 그동안 많은 성과를 보였을지 1주동안의 훈련과 변화과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포스팅을 하기전에 기존 계획을 조금 바꾸려고 합니다. 원래는 아래와 같이 8주 훈련과정을 잡았었는데요. 실제로 아래 훈련으로 진행을 하다보니 운동량이 부족한것 같고 아래 단계별로 하는것이 근육발달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것으로 보여 기본틀은 아래와 같이 유지하면서 합쳐서 진행하고 추가훈련을 수행하는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8주 턱걸이 훈련 과정

STEP1 :: 1주차: 턱걸이 바를 잡고 1분 30초 버티기 (12/03~12/09)

STEP2 :: 2주차: 턱걸이 바를 잡고 날개뼈를 이용하기 (12/10~12/16)

STEP3 :: 3주~4주: 점프해서 턱걸이 15회 하기 (12/17~12/30)

STEP4 :: 5주~6주차: 점프 턱걸이 후 천천히 내려오기 (12/31~01/12)

STEP5 :: 7주~8주차: 턱걸이바 위에서 오래 매달리기 (01/13~01/26)

도전날 :: 2015/01/27

 

▶ 2주차 :: 오래 매달리기 훈련 기록 공개

지난주 1주차에는 직장 동료가 1분 9초라는 기록을 세웠었는데요. 과연 이번주 2주차에는 기록을 갱신하였을지 다들 궁금하시죠? 두둥!! 이번주 2주차 기록은 1분 20초입니다.!!!! 와우 10초만 더했으면 목표했던 1분 30초를 기록했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거짓말 아니냐구요? 에이티포는 절대 여러분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고 이 턱걸이도전기 포스팅은 리얼다큐로 8주동안 연재할 예정입니다.

 

 

위 동영상만 봐도 아시겠지만 맨처음 때 비해서, 자세가 안정적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주차 :: 추가 훈련

이번주에 진행된 추가 훈련은 풀다운머신과 티알엑스를 이용한 등운동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이력이 있는 운동들인데요. 자세한 운동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풀다운머신 등운동방법 [바로가기]

▶ 티알엑스 등운동방법 [바로가기]

 

1) 풀다운머신을 이용한 등 운동 훈련사진

  

 

풀다운머신 등운동은 4세트정도를 진행하였고 무게는 단계별로 10파운드씩 올리면서 고중량 저반복 프로그램으로 하였습니다. 풀다운머신을 할 때에는 귀와 어깨가 멀어지게 해놓은 상태에서 준비자세를 취해야 하고, 허리는 심하게 꺽이지 않게 뒤로 젖혀주고 등근육이 수축되는 것을 느끼면서 손잡이를 내려야 한답니다. 양쪽 어깨의 위치가 달라지면 항상 파트너가 자세를 잡아주세요!

 

2) 티알엑스를 이용한 등 운동 훈련사진

티알엑스 운동은 저도 오랜만에 하게되는데요. 6월달에 제가 운동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째 될 때 올렸던 운동인데, 그 때 무척 효과를 보았던 운동이라 이분에게 훈련시켜보았습니다. 이 운동이 보기에는 쉬워보여도 자신의 체중을 두 팔로 들어올려야 하므로, 마치 턱걸이 매달린채로 올라가는 동작의 마이너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운동이 원활하게 되어야 턱걸이가 쉬워질것으로 보이네요.

 

 

 

 

하단에 공감버튼도 꼭 눌러주시고, 다음주 연재되는 3주차 포스팅도 꼭 관심가져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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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ogIcon 걷는 무우 2015.12.19 11:26 신고

    공감 누르고 싶은데 폰에선 안되는건가요ㅠ?
    오.. 버티기도 도움이 되는구뇨!!! 턱걸이 1개라도 해보는게 소원인데 티포님 포스트에서 도움 좀 받겠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