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자세를 이용한 초간단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가끔 헬스장 가기 귀찮을 때가 있지 않나요? 저도 가끔 그럴때는 집에서 간단히 운동을 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헬스장 가기 귀찮을 때 집에서 티비보면서 할 수 있는 복근운동 한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오늘 알려드릴 복근운동은 누워서 하는 것이 아니라 앉아서 하는 운동입니다. 이제까지 한번도 알려드리지 않은 히든카드 운동인데요. 저와 같이 복근운동 한번 배워보시죠!

 

■ 오뚜기 자세를 이용한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

-운동 효과: 상체를 뒤로 젖힌상태로 버티는 동작을 통해 하복부 근육발달에 효과적임

-반복 횟수: 20회씩 3세트

-운동 방법

1) 매트나 이불을 깔고 무릎을 대고 앉아줍니다. 양손은 자신의 어깨위로 올려주고, 발목은 구부려서 앞꿈치로 자신의 몸을 지탱해주세요.  

 

2) 무게중심을 뒤로 위치시키면서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허리만 뒤로가면 복근에 전혀 힘이 들어가지 않으므로 머리부터 무릎까지 일직선을 유지하면서 뒤로 30도정도 젖혀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허벅지 근육이 단단해짐을 느끼실거에요. 머리도 뒤로 젖혀지지 않게 시선을 거울 또는 티비에 고정시켜주세요. 아래자세로 1초정도 버티고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몸을 다시 원위치시켜줍니다.

 

3) 혹시 이 동작이 쉬우신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발목을 내려놓고 진행해주세요. 그럼 아까보다 훨씬 더 난이도가 있는 자세가 됩니다. 하지만 무릎에 너무 무리가 간다면 위 자세로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4) 에이티포와 함께 동영상으로 배워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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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배운 복근운동은 집에서 TV보면서 할 수 있는 초간단한 복근운동인데요. 게으른 당신을 위하여 아주 딱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하기 싫다면 정말 답이 없지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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