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힙업운동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힙업운동 브릿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전도사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힙업운동을 하나 알려드릴건데요. 힙업운동의 대표주자 브릿지라는 운동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 여러분이 다 알고 있는 힙업운동 브릿지를 알려드리면 제가 포스팅하는 의미가 없겠죠? 오늘은 힙업운동 브릿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볼건데요. 난이도를 조금 더 줘서 애플힙을 만들기 위한 힙업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힙을 만드는 힙업운동 브릿지

- 운동 부위: 엉덩이 근육

- 운동 효과: 누워서 상체를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엉덩이에 긴장감을 줄 수 있음

- 반복 횟수: 20회씩 3세트

- 운동 방법

1) 요가매트를 깔고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줍니다. 양팔을 엉덩이 옆에 가지런히 놓고 무릎을 세워서 다리를 엉덩이쪽으로 밀착시켜줍니다.

 

2) 숨을 들이쉬면서 골반을 바닥에서 떨어뜨려줍니다. 무릎에서부터 어깨라인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엉덩이근육이 긴장되어서 조여지는것을 느끼실겁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힙업운동 브릿지이고 한가지 더 추가해볼게요!

 

3) 으흐흐 발 뒤꿈치를 들어주세요!! 이렇게 발 뒤꿈치를 들어주면 엉덩이근육이 한층 더 조여지게되지요! 허리는 너무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저는 척추 전만증이 약간 있고 힙업이 되어있어서 사진에 허리가 과도하게 꺾인것처럼 보이네요. 골반을 다시 내릴때도 발 뒤꿈치는 바닥에서 계속 띄운채로 20회를 반복해주세요!

 

4) 에이티포 운동 동영상을 통해 힙업운동 브릿지를 한번 같이 따라해보시죠!

 

 

 

 

2016년 다이어트는 짐데이의 도움을 받아보는건 어떨까요?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워본 애플힙 운동 브릿지는 집에서 침대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인데요. 힙업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비욘세 못지 않은 애플힙을 가질 수 있답니다. 여자분들은 이번 여름을 대비해서 꼭 따라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