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짐볼을 이용한 색다른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짐볼을 이용하여 운동을 진행해볼텐데요. 이제 봄도오고 여름을 대비하여 식스팩을 만들기 위한 복근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복근운동은 다른운동보다 유난히 지루하고 재미가 없는 운동중의 하나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복근운동을 조금 더 재미있게 해보기 위하여 짐볼을 같이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짐볼을 이용한 운동들의 대부분은 균형력도 같이 발달시켜주는 운동이 많은데요. 오늘 배워볼 운동도 균형력과 같이 복근을 같이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에 속한답니다. 자 그러면 짐볼을 이용한 복근운동을 알려드릴게요!

 

■ 짐볼을 이용한 복근운동

짐볼운동을 통해 몸의 균형력과 마운틴 클라이머 동작을 통한 복근운동 효과를 같이 누릴 수 있는 운동

-운동 부위: 복근운동

-반복 횟수: 10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1) 요가매트를 바닥에 깔고 짐볼을 자신의 다리쪽에 위치시켜줍니다. 요가매트를 깔아주는 이유는 짐볼과 바닥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균형을 잡기쉽게 하기위해서입니다. 한쪽다리를 짐볼위에 올려놓고 양팔은 자신의 가슴라인 아래 위치시켜주세요.

 

 

2) 바닥에 굽혀져 있는 다리를 바닥에서 떨어뜨려 무릎을 자신의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등부터 짐볼에 올려놓은 다리라인이 평행상태를 유지하게 준비자세를 만들어주세요.

 

3) 자 이제 운동시작할게요! 짐볼에 위치한 다리를 이용하여 짐볼을 몸쪽으로 굴려서 무릎이 자신의 배꼽라인까지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와 동시에 다른쪽 다리는 뒤쪽 방향으로 힘차게 차줍니다. 균형잡기 힘드신가요? 한세트만 진행해보시면 금방 적응되실거에요.

 

4)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오면 1회 완료! 어때요? 어렵나요? 사실 이 운동은 초보자분들이 따라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어느정도 팔힘과 다리힘이 있는분들이 하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이 운동이 멋있어서 한번 해보고 싶으신분들은 한달동안 기초체력을 기른다음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5) 에이티포의 시범 동영상을 통해 같이 따라해보시죠!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위 배너를 클릭하여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주말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복근운동 ◀◀

▶▶ 균형력을 같이 발달시켜주는 초간단 하체운동 ◀◀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알려드린 짐볼을 이용한 복근운동 살짝 간지나지 않나요? 이렇게 멋있는 운동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능력자! 이 운동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