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가슴운동

때로는 느림의 미학이 정답:: 세븐 푸쉬업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도 좋고 운동하기 좋을 계절입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 헬스장에도 운동하는 직원분들이 늘었는데요. 여러분도 운동에 동참하고 계시겠죠? 그러리라 믿고 오늘도 운동 한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운동은 푸쉬업인데요. 그냥 푸쉬업이면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안하겠죠?

 

오늘 알려드릴 특별한 푸쉬업은 바로 세븐푸쉬업이라고 하는 운동인데요. 세븐 푸쉬업은 푸쉬업을 7번 하는 운동이 아니라 7초 동안 푸쉬업을 1회 하는 운동입니다. 네??? 무슨 말이냐구요? 자세하게 설명하면 푸쉬업 내려갈때 7초동안 내려가고, 올라올때 7초동안 올라오는 운동입니다. 빠르게 반복하는 일반 푸쉬업과는 다르게 근력과 함께 근지구력도 같이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이지요. 때로는 느림의 미학이 정답일 때도 있는거지요.

 

그럼 세븐 푸쉬업에 대해서 한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

 

 

세븐 푸쉬업 자세

운동 부위: 가슴근육/팔근육

▶반복 횟수: 가슴운동 마무리운동으로 하면 좋은 운동이며 5회만 반복해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세븐푸쉬업 준비자세는 일반 푸쉬업과 동일합니다. 팔이 자신의 가슴라인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유지하는점 잊지마시구요.

 

 

 

 

 

STEP2:: 자! 이제 7초동안 바닥에 가슴이 닿기 직전까지 내려갈겁니다. 준비되셨나요? 준비되셨으면 세븐 푸쉬업 고고! 마음속으로 1초, 2초 3초 ...7초를 세시면서 천천히 내려가주세요. 힘드시죠? 자 이제 반 왔습니다!

 

 

 

 

 

STEP3:: 이제 다시 7초동안 올라가볼까요? 절대로 포기하지마세요! 천천히 초를 세면서 올라갑시다! 1초 2초 3초... 7초!!! 어때요? 생각보다 쉽죠??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세븐푸쉬업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 가슴운동 세븐 푸쉬업 운동자세 동영상

 

 

 

이상 에이티포의 세븐푸쉬업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