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농구동작을 응용한 월볼스쿼트자세배우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저희 회사 헬스장에는 실내농구코트가 있는데요. 점심시간이 되면 사내 농구동호회분들이 농구시합을 한답니다. 농구경기를 보면서 갑자기 든 생각이 농구 동작을 응용한 운동이 없을까 하다가 스쿼트자세와 농구동작을 응용한 월볼스쿼트를 포스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많은분들이 헬스장에서 하는 하체운동이 바로 스쿼트인데요. 매일 똑같은 운동만 하면 헬스가 재미없고 지루하겠죠? 저처럼 항상 다른 운동을 해야 자극도 새롭고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스쿼트자세 응용동작 월볼스쿼트를 배워볼까요?

 

 

■ 하체운동 월볼스쿼트

스쿼트자세에 농구동작을 추가하여 만든 잼있는 운동

-운동 부위: 엉덩이/하체

-반복 횟수: 10회씩 5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1) 스쿼트자세를 응용한 월볼스쿼트 준비자세입니다. 저희 헬스장에는 월볼스쿼트를 위한 운동기구가 있는데요. 기구가 없는 헬스장은 벽에다 웨이트볼을 던지시면 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공은 그냥 공이 아니라 웨이트볼이라고 탄력이 없고 무게가 있는 공이랍니다. 자신의 운동수준에 맞게 웨이트볼 무게를 정하시면 됩니다.

 

2) 웨이트볼을 양손으로 쥐고 자신의 얼굴앞에 위치시킵니다. 공을 계속 자신의 눈앞에 위치시킨채로 스쿼트자세를 취해주세요. 일반스쿼트보다 더 앉아줍니다.

 

 

 

3) 자! 일어서면서 양손으로 쥔 공을 타겟판을 겨냥하여 힘껏 위로 던져줍니다. 점프는 하지 마세요 :D

 

 

 

 

4) 저는 종아리근육까지 같이 발달시켜주기 위해서 발 뒷꿈치를 띄면서 스쿼트자세를 취해주었습니다.

 

 

 

 

5) 웨이트볼이 과녁판을 맞고 튕겨져 나오면 잡아서 바로 스쿼트 자세로 이어나갑니다. 이때 웨이트볼이 자신의 얼굴에 위치할 수 있도록 양손으로 들어주시는 거 잊지마시구요. 이렇게 월볼스쿼트를 15회정도 반복하시면 효과만점!

 

 

 

 

6) 월볼스쿼트자세를 동영상으로 정확히 배워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바쁜 직장인 점심시간 30분 운동편◀◀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알려드린 월볼스쿼트는 하체운동을 하면서 팔운동도 같이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멀티운동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지긋지긋한 스쿼트운동만 하지마시고, 이렇게 색다른 자극을 주는 월볼스쿼트 운동을 따라해보세요 :D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