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복근운동 머신

크런치 머신 사용법:: 허리통증없는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5월달도 거의 끝나가고, 여름의 시작인 6월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다에서 노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해주는 복근운동기구 크런치머신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헬스장에서 이상하게 생긴 기구인데, 어디 운동인지 잘 모르셨던 분들 많으실텐데요. 아마 사진을 보시면 "아! 저 기구" 라고 생각나실겁니다.

 

여러분이 다니는 헬스장에서는 크런치 머신이 없을수도 있는데요. 왜냐하면 복근은 머신이 아닌 맨몸으로도 충분히 만들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바닥에 누워서 하는 복근운동은 허리통증을 유발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분들은 크런치머신으로 복근운동을 하시면 통증없이 식스팩을 키을 수 있답니다.

 

 

 

 

크런치머신은 말 그대로 크런치를 기구를 통해 할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딱 보면 복근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라고 생각이 안 드셔서 많이들 안 하시는데요. 제가 알려드려서 처음 해보신 회사 동료의 경우 효과가 좋다고 감동하시더라구요.

 

 

 

 

크런치머신의 운동자세는 팔로 손잡이를 밀어서 복근이 수축되게 해주는 기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양발을 고정시켜서 복근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발판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크런치머신으로 복근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STEP1:: 의자에 앉아서 자신의 다리 길이에 맞게 발판의 거리를 조정시킵니다. 항상 운동기구 사용법 첫번째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조절이죠!

STEP2:: 허리를 편 상태에서,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아줍니다.

 

 

 

 

STEP3:: 양손으로 손잡이를 앞으로 밀면서 복근을 안으로 말아줍니다. 마치 누워서 크런치를 하듯이 복근이 안쪽으로 마디마디씩 말리는 느낌이 드셔야 합니다. 복근을 편상태로 진행하시면 의미가 없어요! 양팔의 힘을 너무 주면 복근에 힘이 덜가기 때문에, 손잡이를 꽉 잡지말고, 손바닥으로 민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크런치머신 복근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복근운동 크런치머신 사용법>

 

 

 

이제 복근운동 기구 사용법에 대해서 잘 알아두셨죠? 내일부터는 꼭 올바른 자세로 허리통증 없는 복근운동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복근운동기구 크런치머신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