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코어운동으로 몸의 중심근육 발달시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 헬스장에 점심/저녁 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조금 안타까운것은 여름을 대비하기위해서는 봄부터 꾸준히 몸을 만들어야되는데, 여름이 되서야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다는점이죠. 하지만 지금도 완전 늦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부터라도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오늘 저는 코어운동을 해봤어요! 코어운동의 중요성은 제가 포스팅한 여러 글에서 강조를 했었는데요. 오늘 비오 오고 그래서 강도 높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기가 벅차서 코어운동을 집중적으로 해보았답니다.

 

먼저 제 운동사진을 올리기 전에 코어운동의 중요성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코어운동이란?]

코어운동은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20개 이상의 근육을 뜻하며, 우리몸의 기둥이 되는 허리/복부/골반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코어운동의 중요성]

코어근육이 약하신 분들은 운동을 할 때 척추부상을 당하거나, 생활 속 잘못된 습관으로 척추가 휘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어근육은 우리 몸을 바로 세우는 중심근육이므로, 코어근력이 강해지면 몸의 불균형을 예방함과 동시에 여러가지 운동수행능력이 발달되며 다이어트 효과도 높답니다.

 

이렇게 중요한 코어근육을 발달시켜주는 코어운동을 30분동안 집중적으로 해보았지요!

 

 

 

코어운동의 대표운동인 데드리프트인데요. 데드리프트도 자세를 조금 다르게 함에 따라 등근육 / 하체근육 운동으로 나뉘어집니다. 오늘은 데드리프트로 등운동을 해볼거에요! 무게는 가볍게 해서 자세에 신경을 썼어요!

 

 

 

 

데드리프트로 코어운동을 할 때에는 허리가 꺾여서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처럼 엉덩이를 쭈욱 내밀어서 척추가 바로 서도록 해주세요! 어제 팔운동을 해서그런지 팔근육의 힘이 부족하네요 ㅠㅠ

 

 

 

거울로 항상 자기 자세를 체크하는것도 잊지마세요! 저는 데드리프트를 할 때에는 앞의 거울과 옆의 거울이 있는 장소에서 실시합니다. 그래야 정확한 자세를 체크해볼 수 있거든요! 이렇게 보니까 저는 엉덩이가 정말 매력적인것 같아요 :D

 

 

 

그 다음으로 유명한 코어운동은 바로 플랭크인데요. 플랭크는 복부의 코어근육을 제대로 발달시켜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종류만 해도 수십가지가 될 정도로 많은 운동법이 있는데요. 위에서 보는 플랭크는 일반 플랭크이구요.

 

 

 

 

이 사진은 플랭크잭으로 플랭크자세에서 양다리를 벌렸다가 다시 원위치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플랭크와는 또 다른 코어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트위스트 플랭크로 한국어로 요리조리 플랭크라고 불리우죠. 옆구리쪽을 좀 더 자극하기 좋은 운동인데요. 옆구리 골반라인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려가주는것이 키포인트!

여러분! 내일은 코어운동으로 우리 몸의 중심근육을 발달시켜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상 에이티포의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물구나무서기 연습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