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머신:: 케이블 크로스오버 가슴라인 만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번에 케이블머신 기구를 이용한 삼두운동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이 기구로 가슴라인을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동료들도 이 운동기구를 많이 이용하지만, 제대로 이용하는 분들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각기 다른 자세로 운동을 하셔서, 오늘 제대로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가슴운동은 케이블오버동작인데요. 가슴을 모아주는 플라이머신이라는 헬스장기구가 따로 있어서 초보자분들이 운동을하기에는 좋지만, 어느정도 감을 익히고 자신의 체형에 맞게 하기에는 케이블머신을 통한 케이블 크로스오버가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케이블크로스오버 운동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케이블 머신은 위 사진과 같이 양쪽에 기둥이 있고 각각 중량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양쪽 모두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거나 각각 한쪽에서만 운동을 할수 있게 되어있지요. 이 운동기구로 할 수 있는 상체운동도 굉장히 많은데요. 앞으로 하나씩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머신 주위를 보시면 위와같은 도구가 항상 옆에 있을텐데요. 바, 로프를 이용해서 삼두운동/이두운동/등운동을 할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오늘은 위 도구가 아니고 손잡이형식으로 되어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케이블 크로스 오버 동작을 시범보여드리겠습니다.

 

 

 

 

양쪽 기둥에 위치조절레버를 가장 상단으로 위치시켜주고 손잡이를 각각 걸어줍니다. 양쪽 손잡이를 잡은 상태로 자신이 케이블머신 가운데에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케이블 크로스 오버 동작을 할 때 이부분을 간과하고 넘어가시는데, 한쪽방향으로 쏠린경우 가슴근육이 비대칭이 될 수가 있으니 꼭 체크해주세요!

 

 

 

 

이제 한쪽 발을 한발자국 앞으로 내밀어서 상체를 앞쪽으로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다른쪽다리는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시구요. 양쪽팔은 조금 구부려서 어깨보다 많이 올라가지 않도록 자세를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양쪽 케이블을 당겨서 자신의 정가운데에 양손이 위치할 수 있도록 당겨주세요. 양손의 높이가 자신의 배꼽앞에 위치할 수 있도록 당겨주시면 됩니다. 이때 손잡이를 너무 꽉 쥐면 가슴근육보다 팔근육에 힘이 더 많이 들어가게되므로 손바닥으로 손잡이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당겨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크로스오버 동작 생각보다 쉽죠?

 

[호흡법]

호흡은 팔을 벌렸을 때 호흡을 들이마시고, 팔을 모았을 때 호흡을 내쉬면 되겠습니다.

 

[세트 반복회수]

초보자분들의 경우 1세트에 15회 반복 및 3세트를, 중급자의 경우는 중량을 점차 늘려가거나 케이블 위치를 위아래로 조절해가면서 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케이블머신 가슴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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