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딥스 머신

딥스 머신을 이용한 복근운동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복근운동 잘 되가시나요? 많은분들이 복근운동을 할 때 바닥에 누워서 하시죠? 그러면 어떤 분들은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셔서 복근운동을 오래 하지 못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하여 기구를 통한 복근운동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허리가 약해서 복근운동을 많이 하지 못하는데, 딥스 머신을 통해 복근운동을 하면 허리가 편안하게 운동을 할수가 있답니다.

 

딥스머신은 원래 가슴과 삼두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한 운동이라고 알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자세를 조금 바꾸면 복근운동도 가능하지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모르고 계셨던 딥스머신을 이용한 복근운동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이 바로 딥스머신입니다. 어딜가나 딥스머신은 다 이와 같은 구조인데요. 복근운동을 할 수 있도록 등받이가 있고 손잡이와 팔꿉치 패드가 있는 구조이지요. 조절장치도 따로 없으므로 바로 운동자세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등받이에 등을 붙이고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팔꿈치 패드에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허리가 떠버리면 다리를 들어올릴 때 허리에 통증이 유발되므로 주의해주세요!

 

 

 

STEP2:: 다리를 들어올려서 상체와 하체의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15회씩 3세트만 해주어도 기초 복근이 완성되게 되지요.

 

 

 

포인트:: 딥스머신을 통해서 복근운동을 할 때에는 주의점이 있는데요. 바로 다리근육의 힘으로 다리를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아래복근의 힘을 이용해서 들어올려야 한다는 점인데요. 정확한 자세와 함께 중요한 부분은 정확한 부위의 근육을 사용해야한다는 점이지요.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복근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딥스머신 복근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