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TRX 머신

누구나 턱걸이 10개 할 수 있는 밴드 턱걸이 방법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많은 남성분들이 가장 해보고 싶은 운동중에 하나가 바로 "턱걸이"라고 합니다. 왜일까요? 턱걸이로 운동하는 모습이 왠지 멋있어보이기도해서 그럴건데요. 하지만 많은분들이 쉽게 도전하지못하고, 포기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왜일까요? 제대로 알려주는 트레이너가 없어서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초보자분들도 쉽게 턱걸이를 할 수 있는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탄력밴드"를 이용해서 턱걸이를 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식으로 하면 여자분들도 쉽게 턱걸이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완전 꿀팁이니까 꼭 공유해서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오늘 운동할 장소는 바로 TRX머신인데요. 헬스장에 TRX머신이 없어도 따라하실수가 있습니다. 턱걸이를 할 수 있는 긴 바 만 있으면 누구나 오늘 포스팅을 연습하실 수가 있지요. 참고로 턱걸이를 하실 때는 반드시 장갑을 착용해주세요. 장갑없이 하시다보면 물집이 잡히더라구요. 심해지면 굳은살로 이어집니다.

 

 

 

오늘 턱걸이를 도와줄 장비인 탄력밴드입니다. 탄력밴드는 색깔마다 탄력정도가 다 다른데요. 자신의 근력상태에 따라 탄력정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장 무난한 빨간색을 선택했습니다.

 

 

 

 

 

 

탄력밴드를 바에다가 한번 돌려감아서 걸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위 사진들을 보시면 누구나 쉽게 걸수가 있습니다. 바깥쪽 줄을 안쪽 매듭안으로 걸어서 감아주세요.

 

 

 

 

그럼, 이제 한쪽 다리를 탄력밴드에 올려놓고, 양손으로 바를 잡아주세요. 탄력밴드에 다리를 올려놓으면 밴드자체의 탄력덕분에 양팔에 들어가는 힘이 줄어들게 되지요. 

 

 

 

 

 

 

이제 턱걸이를 해볼까요? 양손은 어깨너비보다 1.5배 이상 벌려서 잡아주시고, 턱걸이는 바에 턱이 닿는것이 아니라 가슴이 닿는다는 느낌으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그래야 등근육이 수축와 이완을 하면서 발달하게되지요. 시선은 항상 상단에 고정시켜서 상체가 안으로 말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어때요? 턱걸이 진짜 쉽죠??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턱걸이 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초보자도 가능한 턱걸이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