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의자를 이용한 자극업시키는 푸쉬업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4월부터 시작된 <헬스장기구사용법>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발행되어 이제 6개월정도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헬스장기구 사용법에 대해서는 거의 다 알려드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헬스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벤치 의자>를 활용한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벤치 의자도 엄연한 헬스장기구이기 때문이죠^^

 

오늘 알려드린 첫번째 벤치의자 운동법은 푸쉬업인데요. 바닥에서 하지않고 벤치의자에 올라가서 자극을 좀 더 업그레이드 시켜서 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동작 하나를 더 추가해서 옆구리까지 자극시켜볼게요! 어때요? 빨리 운동하고 싶어서 막 설레시죠? 그럼 바로 운동 설명으로 들어갈게요!

 

 

STEP1:: 벤치의자에 양발을 올려놓고 바닥과 평행한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양손은 자신의 가슴라인에 위치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가슴운동을 할거니까요^^

 

 

 

 

STEP2:: 먼저, 푸쉬업을 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굽혀서 오른쪽 팔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마치 스파이더맨이 바닥을 기어가는 자세와 비슷하죠? 저는 이 운동을 <벤치 스파이더맨 푸쉬업> 운동이라고 이름을 지었어요. 다리가 위에 있는 상태이므로 가슴에 들어가는 힘이 바닥에서 할 때보다 더 들어갈겁니다!

 

 

 

 

 

STEP3:: 반대쪽 다리도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리의 유연성이 부족하신분들은 굳이 팔꿈치까지 안 굽히셔도 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가동범위내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차차 늘려가면 되니까요! 이렇게 양쪽 5회씩 3세트로 첫날하시고, 다음날부터는 2회씩 늘려가보세요!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운동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벤치의자를 활용한 푸쉬업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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