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직장인도 할 수 있다!" 라는 모토로 시작된 바디프로필 도전기 3주차가 되었습니다. 3주차가 되니 이제 적응되는것 같으면서도 벌써부터 힘들기 시작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간은 17일 목요일 밤 11시가 되가고 있네요. 오늘 점심에는 복근운동과 스트레칭을 하고, 저녁에는 하체운동 25세트를 하고 집에와서 이번주 도전일상을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지치지만 해내야 합니다! 브라질 올림픽에서 펜싱 박상영 선수가 마지막 순간에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다.."라고 주문을 외웠듯이 저도 힘들때마다 "해내야 한다" 라고 주문을 외우면서 하나씩 해내가고 있답니다. 그럼 이번주 도전 일상을 공개할게요~!

 

 

 

 

 1  점점 섭취량이 늘어납니다.

벌크업을 위해서 하루에 섭취하는 양을 늘려왔는데요. 예전에는 배고프지 않아도 먹어야하는 괴로움이 있었는데, 이제는 조금만 지나도 배가 고파져서 알아서 섭취를 하게되네요. 난생처음 새벽2시에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햄버거를 사먹었답니다. ㅡㅡ;;;;;

 

<아침 식단>

 

아침식단입니다. 고구마 2개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닭가슴살이나 소고기볼 제품을 섭취해주고,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은 과일과 양상추와 같은 채소를 통해 보충해주고 있습니다. 따로 비타민제품도 알약으로 섭취를 하고 있고요.

 

 

<점심 식단>

 

점심 운동을 끝내고 사내식당에서 밥을 먹는데요. 옆에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밥 한공기이고, 오른쪽은 벌크업을 위해 제가 먹는 밥 양입니다. 꾹꾹 눌러서 거의 2공기를 먹습니다. 밥을 많이 먹기 위해서는 국에 말아 먹는게 최고이더군요 ^^;;

 

 

<저녁 식단>

 

저녁에는 운동을 끝나고 닭가슴살 제품을 먹고 있습니다. 운동하고나서 혼자 챙겨먹기에는 1팩씩 편리하게 포장되어 있는 제품이 아주 딱이더군요. 운동끝나고 프로틴을 섭취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헬스장에서 바로바로 먹고 있답니다.

 

<야식>

 

 

이번주에는 칼로리 섭취량을 더 늘리고자 집에 와서 야식을 먹고 있습니다. 운동끝나고 저녁을 먹고 집에오면서 금방 소화가되서 배가 고파지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와이프한테 부탁을 해서 간편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는 음식으로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착한 와이프♥ (깨알같이 칭찬해줘야 계속 해주겠죠?ㅋㅋㅋ)

 

 

 

 

<운동 후 빠른 보충제 섭취>

 

제가 주로 먹고 있는 헬스티비샵의 보충제 3종 세트입니다. 먼가 게임속 물약 같죠?ㅋㅋㅋ 먹으면 HP와 MP가 늘어나듯이 저에게 힘을 주는 물약입니다. 가끔은 운동 직후 힘든 상황속에서 잘 넘어가지 않지만 그래도 저의 멋진 몸매를 위해 섭취하고 있습니다. 운동 전 1MR VORTEX 부스터를 섭취하고, 운동 중에 BEST AMINO 아미노산, 운동 후 ISO HD 프로틴 이렇게 기본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보충제를 마시고 있습니다.

 

 

 2  운동의 강도도 점점 세지구요

 

 

 

 

 

 

많이 섭취하는 만큼 더 많이 운동을 해야겠죠? 운동을 많이 안 하면 섭취했던 영양분이 다 밖으로 배출이 된다고 하더군요. 이 구역에서는 '비싼 똥' 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하하하! 점심에는 주로 소근육 위주로하고 저녁에는 대근육 위주로 PT와 파트너운동을 병행합니다.

 

 

 3  그만큼 부상도 입었습니다.

 

 

오래전 입은 어깨부상이 더 악화되어서 등근육까지 점점 번졌습니다. 그래서 근육이완제를 먹고 온찜질을 하면서 빨리 낫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점심에는 폼롤러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있구요. 그래서 운동을 할 때 중량을 올리지 않고 저중량 고집중 운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4  몸이 변화했는지 체크도 해보구요.

 

 

 

 

항상 매일 아침 바디체크를 위해 욕실에서 셀카를 찍어놓고 있습니다. 나중에 변화된 모습을 비교하는데 사진 만큼 정확한것이 없거든요. 저는 잘 모르겠는데 주위 사람들이 상체가 좀 더 커진 것 같다고 말씀을 해주시네요. 근데 아직 벌크업을 위해서는 더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다음주에는 조금 다른 포스팅으로,  함께하는 도전자 한분 한분을 소개 하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3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 

 - 1주차 포스팅 [링크]

 - 2주차 포스팅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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