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장기구 사용법/케이블 머신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팔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헬스장기구를 이용한 여러가지 응용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기구에 맞는 대표운동은 어느정도 포스팅을 완료하였고, 이제부터는 여러분들이 잘 알지 못한 운동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운동은 어느정도 기구에 익숙한 분들이 따라하시면 좋은 운동이며 초보자분들은 조금 더 연습하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릴 응용운동은 케이블머신을 이용한 팔운동법인데요. 제가 요즘 벌크업을 하면서 자주 하고 있는 운동인데 일반 덤벨보다 케이블머신을 이용하면 좋은점이,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완동작을 아주 천천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럼 따라해보실까요?

 

 

 

 

오늘 알려드릴 케이블 머신기구입니다. 이 운동으로 여러가지 운동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조금 자세를 바꿔서 할 수 있는 고립운동을 알려드릴게요! 플랫바를 사용하고 위치는 가장 하단으로 놓아주세요!

 

 

 

STEP1:: 정확한 팔근육을 보여드리기 위해 오늘은 나시티를 입고 촬영을 할게요! 위 사진과 같이 양손으로 플랫바를 언더그립(손바닥이 천장으로 향하게)으로 잡고, 쪼그린 자세로 앉아주세요. 이 자세가 불편하신 분은 스텝박스 위에 앉아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양 팔꿈치를 무릎위에 놓고 흔들리지 않게 고정시켜주세요. 뼈가 서로 부딪혀서 아프신분들은 저와 같이 팔꿈치 보호대나 수건을 깔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STEP2:: 손목은 항상 위와 같이 안쪽으로 살짝 말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힘이 딸린다고 바깥으로 벌어지면 정확하게 이두근육에 힘을 줄 수가 없거든요.

 

 

 

 

 

STEP3:: 위와같이 오로지 이두근육의 힘만을 이용해서 케이블바를 당겨주세요. 이 때 몸의 힘을 써서 뒤로 당기시면 절대 근육 안 커집니다! 정확한 자세를 취하기 어렵다면 무게를 과감히 낮춰서 진행해주세요. 케이블을 당길때는 빠르게 당기고, 이두근육이 끝까지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4:: 천천히 이두근육을 이완시키면서 자극을 느껴주세요. 힘들다고 확 놔버리면 안되요!ㅎㅎㅎ 근육이 성장하는것은 여러분의 자세 1% 차이에서 달라진답니다. 손목은 계속 안쪽으로 말린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어때요? 느낌 좋지 않나요?ㅎㅎㅎ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팔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케이블머신 팔운동 사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헬스장 기구 사용법 배우기]

- 런닝 머신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레그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체스트플라이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숄더프레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스미스 머신 사용법 [바로가기]

- 헬스자전거 올바른 사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