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허벅지 스트레칭:: 매끈한 뒷다리를 만들어주는 요가 동작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칭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하체는 일상생활중에 계속 사용해주고 있는 근육이나 ,제때 풀어주지 않아서 이유없이 계속 붓거나 유연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바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되는 현상인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여름에 치마를 입기 때문에 허벅지 뒷근육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어야 아름다운 각선미를 뽐낼 수 있답니다.

 

오늘 배워볼 허벅지 스트레칭은 요가시간에 배우는 동작과 비슷한데요. 저는 이 스트레칭을 하체운동 전 후에 해주는데 운동할 때 부상방지도 되고 운동 후 근육피로도도 적더라구요. 그럼 저와 같이 한번 허벅지 스트레칭 따라해보시죠!

 

■ 다리의 각선미를 만들어주는 허벅지 스트레칭

-운동 부위: 허벅지 뒷근육

-운동 효과: 허벅지 뒷근육을 풀어주면서 매끈한 다리라인을 만들어줌

-반복 횟수: 양쪽 발 각 5회씩

-운동 방법

1) 요가매트 위에 다리를 펴고 앉아주고, 발끝은 세워서 천장을 향해주세요.

 

2) 오른쪽 무릎을 굽힌 후 양손으로 오른쪽 발을 감사쥡니다. 무릎이 가슴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밀착해주시고, 허리는 굽히지 않고 세워주세요.

 

3) 감싸쥔 다리를 위로 들어줍니다. 이 때 무릎이 굽혀져도 상관없고, 대신 무릎이 가슴과 많이 떨어지지 않게 해주시면 됩니다. 허리는 계속 꿋꿋이 편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허벅지 뒷근육이 많이 땡기시죠? 근육을 풀어주어야 매끈한 각선미가 나온답니다. 이렇게 10초정도 버텨주세요!

 

4) 바로 다음동작으로 이어서 가볼게요. 먼저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에 올려놓습니다. 왼손으로 오른쪽 발을 감싸쥐고 한쪽손은 엉덩이 옆에 놓고 중심을 잡아줍니다.

 

5) 왼손으로 감싸쥔 다리를 왼쪽 사선으로 뻗어주세요. 이 때 상체가 옆으로 같이 이동되면 안되고 센터를 유지해주세요. 허벅지 뒷근육과 종아리까지 아주 시원하게 스트레칭 되실겁니다. 자세가 이해가 안 되시는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6) 왼손으로 감싸쥔 오른쪽 발의 자세입니다. 오른쪽 발바닥이 왼쪽 방향으로 완전히 틀어진 자세가 키포인트입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종아리 바깥쪽 근육까지 시원하게 스트레칭 된답니다. 이렇게 10초정도 유지해주세요. 위 동작과 함께 5회정도 반복하시고 발을 바꿔주세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30대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 하는 목 스트레칭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옆구리라인 운동◀◀

 

오늘 배워본 허벅지 스트레칭은 종아리 근육까지 스트레칭 되는 아주 유용한 요가동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리 혈액순환이 안 되시는 분들과 종아리가 이유없이 붓는 분들은 하루에 10분정도 이 동작을 따라해보세요.

이상 에이티포였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응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