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가슴운동

푸쉬업 이젠 '쓱' 하세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푸쉬업에 재미요소를 하나를 가미해볼건데요. 몇달전에 아주 핫한 TV광고가 있었죠? 바로 공효진과 공유씨의 '쓱' 하세요 광고인데요. 그래서 '쓱' 이거를 운동에도 한번 접목시켜보았지요.

 

제가 접목시킬 운동은 바로 푸쉬업인데요. 지난번에 '슬라이딩푸쉬업'을 하나 알려드렸었는데요. 열심히 운동하셨나요? 오늘은 색다른 푸쉬업2탄 바로 쓱 푸쉬업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잼있겠죠? 그러면 저와 같이 운동하러 가시죠!

 

'쓱' 푸쉬업 가슴운동

운동 부위: 가슴운동

반복 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요가매트를 깔고 푸쉬업 자세를 취해줍니다. 일반 푸쉬업자세와 거의 비슷하고 팔을 자신의 가슴라인이 아닌 어깨라인 아래에 위치시켜주세요. 왜냐면 조금 이따 우리는 쓱을 해야되기 때문이죠!

 

 

 

STEP2:: 양팔을 굽혀서 가슴이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려가줍니다. 푸쉬업은 가슴운동이지 팔운동이 아니에요. 팔로 버티지마시고 가슴근육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STEP3:: 이제 '쓱'을 해볼게요. 양팔은 고정시키고 전체 몸을 앞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해주세요. 발끝은 바닥에 붙인상태로 이동해주세요. 이렇게하면 근력과 함께 근지구력도 같이 발달시키게되는 운동이지요.

 

 

 

STEP4:: 다시 뒤로 '쓱'해서 원위치시켜줍니다. 앞으로 '쓱', 뒤로 '쓱' 이렇게 쓱쓱푸쉬업을 하게되는것이죠. 어때요? 재밌지 않나요? 이거 운동하시면 색다른 자극이 오실걸요?

 

 

 

STEP5:: 양팔로 바닥을 밀고 올라와줍니다. 푸쉬업을 할 때 항상 체크하셔야 할 부분이 바로 어깨라인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는지입니다. 이렇게 해야 가슴운동을 제대로 할 수 있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쓱' 푸쉬업 운동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가슴운동 '쓱' 푸쉬업 포스팅이었습니다!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