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수건을 이용한 타바타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7월입니다! 헬스장 가기 귀찮아서 아직도 다이어트를 안 하시는 분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구요? 그런분들을 위하여 제가 아주 기가 막히는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만들어왔거든요! 작년에도 제가 수건을 이용한 운동을 한번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반응이 아주 핫해서 오늘은 2탄으로 수건을 이용한 타바타운동을 만들어 왔습니다.

 

수건 운동은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건을 이용하여 3가지 운동을 해볼건데요. 점프하는 동작을 빼서, 소음걱정없이 집에서 하실 수 있는 운동으로만 구성했습니다. 제가 촬영을 하려고 3가지 운동을 한번 했는데 생각보다 운동효과가 엄청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래 운동 3개를 1세트로 총 4세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저와 같이 수건 타바타운동을 배우러 가볼까요?
 

수건 타바타운동 첫번째

운동 부위: 가슴/골반 스트레칭

반복 횟수: 한쪽다리 10회씩 총 20회

운동 시간: 2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사진과 같이 한쪽 발 아래에 수건을 위치시켜줍니다. 수건을 이용하는 이유는 마찰력이 적어서 근육의 힘을 사용하게되고, 매끄럽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STEP2:: 푸쉬업 자세로 바닥으로 내려간 상태에서 수건을 누르고 있는 다리를 바깥쪽으로 벌려줍니다. 이 때 몸이 바닥에서 뜨지않도록 고정시킨 상태에서 다리만 벌어져야합니다. 엉덩이근육 스트레칭이 되실겁니다!

 

 

 

 

STEP3:: 다시 다리를 원위치 시켜놓고 양팔로 바닥을 밀어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하면 1회가 완료되고 10까지 하고 다리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수건 타바타운동 두번째

운동 부위: 팔/어깨운동

반복 횟수: 한쪽팔 10회씩 총 20회

운동 시간: 2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손바닥 아래에 수건을 위치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을 바닥에 댄 상태에서 푸쉬업자세를 취해주세요. 숙련자분의 경우 무릎을 바닥에 대지않고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한테도 어려워서 시범은 무릎을 바닥에 댄 상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STEP2:: 푸쉬업자세로 바닥에 내려가면서 수건이 위치한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이 때 어깨근육에 많은 힘이들어가는 것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

 

STEP3:: 뻗었던 손을 다시 몸쪽으로 가져오면서 바닥에서 멀어지면 됩니다. 한쪽팔에 10번씩 하시면 됩니다. 어려우신가요? 자세가 아직 익숙치 않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연습하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수건 타바타운동 세번째

운동 부위: 팔/다리/복근운동

반복 횟수: 총 20회

운동 시간: 1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도 푸쉬업자세를 유지한채로 양 수건을 양발 아래에 각각 위치시켜줍니다.

 

 

 

STEP2:: 양다리를 곧게 편 상태로 복근을 이용하여 몸쪽으로 끌어와줍니다. 이때 엉덩이가 천장을 향해서 솟은 상태가 되도록 해주세요.

 

 

 

 

 

 

STEP3:: 양다리를 바깥쪽으로 벌려서 원을 그리듯이 원위치 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자신의 벌릴 수 있는 각도만큼 벌려서 스트레칭효과까지 얻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수건타바타운동 첫번째 동작>
 
 

 

<수건타바타운동 세번째 동작>

 

 

이상 에이티포의 수건을 이용한 타바타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보다 싸다! 허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폼롤러 스트레칭 [바로가기]